본문 바로가기
예능

던질까 말까 유튜버, 짱재영 그는 누구인가?

by 유미링 2019. 12. 20.
반응형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새삼 놀라곤 합니다. 어느 날, 저의 알고리즘에 잡힌 분이 계셨으니 그분이 바로 던질까 말까의 열풍의 주인공 [짱재영] 이라는 유튜버였습니다.

유튜브를 즐겨보는 저로서는 자주 알고리즘 추천을 받아서 영상을 열람해보곤 하는데요. [던질까 말까 춤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춰보기]라는 영상 제목을 보고, 홀린 듯 누르고 들어갔습니다.

 

결과는 1시간 동안 트니트니의 던질까 말까 춤을 쉬지 않고 추는 그를, 저 또한 1시간가량 시청하였습니다. 하하. 당시에 제가 그 영상을 보았을 때는 짱재영님의 구독자수가 2만~3만 정도로 기억합니다. 제 기억이 정확하지 않을 수는 있으나 그랬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구독자 20만 명을 자랑하는 인기 급상승 유튜버가 되어서 깜짝 놀랐네요.

출처. 유튜브 짱재영 채널

저는 이것도 하나의 트렌드가 아닐까 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트렌드를 만들어서 우연한 기회에 수많은 팬덤을 만들어내는 것도 그분의 능력이라고 생각되네요. 현재 짱재영님의 영상은 4개월 전에 첫 영상을 업로드 한 이후로 총 29개 영상만으로 20만 구독자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건 정말 블로그를 하고 있는 저로서도 너무 부럽기도 합니다.

출처. 유튜브 짱재영 채널

참고로 던질까 말까 콘텐츠는 많은 유명 유튜브 분들이 짱재영님 처럼 도전하는 영상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간혹 해당 영상을 보러 들어가게 되면 어떤 영상에서는 짱재영님이 직접 댓글을 남기기도 하셔서 댓글이 최상단에 고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소련 여자, 허팝, 쏘키, 에나, 테스터 훈 등의 유명 유튜버들이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상황이 재미있기도 하네요. 마치 기록 세우기처럼 10시간 이상 추는 분도 계셔서 당황하기도 했습니다만, 짱재영님이 불러일으킨 콘텐츠 요소가 두루두루 퍼지게 되다니 참 재미있기도 합니다.

던질까 말까의 원조는 역시 짱재영님.

짱재영님이 주로 선보이는 콘텐츠는 [브이로그], [일정 시간 투자해서 어떤 한 가지 일을 수행해내기], [개그 영상] 등을 주로 업데이트해주시는데요. 똑같은 동작과 똑같은 음악이 반복해서 나오는 영상을 어떻게 1시간 이상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드실 텐데요. 저도 불가능이라 생각했지만 짱재영님의 영상을 보고, 가능하구나 라는 소감을 소소하게 전해드립니다.

특히 짱재영님의 브이로그는 일반 브이로그 영상과는 다르게 짱재영 그 만이 발휘할 수 있는 특유의 개그감성과 허세 감성을 살려서 영상 속에 녹였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과연 그를 유튜브 스타덤으로 이끈 영상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제가 추천하는 영상을 감상하시면 그 비밀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


짱재영님 추천 영상 BEST 5

 

(1) 브이로그(VLOG) - 공항으로 떠납니다ㅋㅋㅋㅋ 영앤리치의 삶

오랜만에 휴가 일정이 잡힌 짱재영님, 드디어 휴가를 가게 되었습니다. 주변의 부러움을 뒤로한 채, 무작정 캐리어를 끌고 인천공항으로 향합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한 그는 과연 어떠한 휴가를 즐기게 될까요?

영앤리치의 삶을 보여주는 그의 모습, 짱재영 인천공항에 가다 편을 보시게 된다면 확실히 느끼게 되실 것입니다.

그가 인천공항에 간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요.


(2) 던질까 말까 춤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춰보기

짱재영님의 채널로 이끌게 해 준 트니트니의 던질까 말까 음악에 맞춰 1시간을 쉬지 않고 추는 그의 모습을 감상해보시면 어떨까요. 놀랍게도 1시간을 시청하게 만드는 그의 능력은 대체 어디까지 일까요. 개인적으로 반복되는 것을 상당히 보기 힘들어하는 저인데도 불구하고, 영상을 다 보게 된 제 자신이 아직도 미스터리 이긴 합니다.

땀까지 흘리며 1시간 쉬지않고 던질까 말까 춤을 소화하는 그를 쉬지않고 감상해보세요.


(3) 찌리찌리 춤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춰보기

짱재영님 그의 한계는 과연 어디까지 일까요. 트니트니의 던질까 말까의 부분이기도 한 찌리찌리 부분을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추기에 또다시 도전하였습니다. 사실 이 영상 보면서 너무 힘들었답니다. 흑흑.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상도 쉬지 않고 1시간 동안 본 제가 놀랍기도 합니다. 짱재영님의 찌리찌리 춤 영상을 보고 한 몇 시간 동안 제 귀에서 환청이 들렸다는 건 비밀이에요. 하하.

그는 과연 찌리찌리 춤을 완주할 수 있을까에 초점을 둬보시면 재밌답니다.


(4) 앱등이가 스타벅스에 가면 벌어지는 일

브이로그 2번째 영상 추천 입니다. 당시 구독자 140명 정도를 거느리며 유명 유튜버가 된 짱재영님. 저처럼 애플(apple) 앱등이인 짱재영님은 스타벅스에 입장하기 위해서 앱등이답게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팟을 소지한 채 스타벅스를 점령하러 가는데요. 그의 명성에 버금가는 애플 제품으로 도배하고, 영상 편집을 하러 간 그에게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스타벅스를 쓸어버리겠단 불타오르는 의지로 스타벅스로 향한 그에게 어떤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5) 던질까 말까/찌리찌리/모기춤 영상 3시간 동안 쉬지 않고 보기

짱재영 그의 한계는 과연 어디까지 인 것일까요. 본인의 시리즈를 몰아서 3시간 동안 쉬지 않고 보는 신박한 콘텐츠로 다시 돌아왔네요. 던질까 말까와 찌리찌리 춤 이외에 이광수 님의 모기 춤도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춘 영상도 있습니다만, 그 영상은 묘한 중독성도 있어서 BEST 5 추천 영상에 넣을까 했지만 고민 끝에 이 영상을 마지막으로 추천하려 합니다.

 

참고로 던질까 말까와 찌리찌리 영상을 쉬지 않고 1시간씩 본 저도 연달아서 3시간 이상은 보기 힘들 것 같은데 짱재영님 본인이 도전하신 모습이 너무 재밌었네요. 과연 그의 한계는 어디까지 인 것일까요. 시간을 제대로 투자해서 유튜버의 이상을 실현하고 있는 그의 모습이 인상 깊어요.

세상을 다 잃은 것 같은 짱재영님의 모습


5가지 영상만으로 짱재영, 그는 대체 누구인가 라는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셨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블로그 초반에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는 코너도 만들기도 했었는데요. 짱재영님을 보면서 꼭 포스팅을 해보고 싶단 생각이 들어서 무작정 글을 써 내려가다 보니 그는 어떻게 단기간에 20만 구독자까지 이끌 수 있었는가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시간이 된 듯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굉장히 뜻깊은 영상 하나가 업데이트되었는데요.

구독자 닉네임 불러보기 영상이었어요. 짱재영 유튜브를 구독하고 계신 구독자님들의 닉네임을 엑셀 시트를 이용해 기입하고, 불러주는 콘텐츠였답니다.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할 수 있을까 싶다가도 놀랍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짱재영님의 매력과 기발한 발상은 어디서 기인한 것일까를요.

4348분의 구독자님들의 이름을 불러주신 짱재영님 존경해요.

세상이 변한 만큼 트렌드도 변하는 모양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보면서 항상 느끼는 감정 이기도 해요. 전 세계의 다양한 계층들이 어우러져 있는 유튜브라는 세상 속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내가 직접 만들어낼 수도 있다는 자체만으로 행복한 세상을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만이 누리는 삶이 아니라 일반인인 어떤 한 개인이 팬덤을 모으는 광경도 참 즐겁다는 생각도 합니다.

우리처럼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기발한 콘텐츠를 위한 새로운 발상은 단연 필요한 감각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짱재영님의 콘텐츠를 포스팅하면서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저도 달려야겠다는 의지가 생기네요.

 

2019/12/15 - [생활정보/생활] - 이 웹툰 안 본사람 없게 해주세요!(네이버 웹툰 1편)

2019/12/13 - [예능] - 태사자, 도를 아시나요? 20년전 아이돌 덕질하기!

2019/12/12 - [생활정보/생활] -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 어디로 이전했을까?

2019/12/09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대구,거창편)

2019/12/08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부산편)

2019/12/08 - [예능] - 손흥민 골, 번리전에서 인생 최고의 골!(+일본반응)

2019/12/05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10달러 달성, 핀 번호 받아요!

2019/12/03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서울,강원,인천편)

2019/12/02 - [재테크] - 블록체인으로 부동산업계가 크게 바뀐다?

2019/12/01 - [예능] -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건후가 모델?

2019/12/01 - [예능]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포항 생고기 무한 리필 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