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첫 월급을 지급받다!

by 유미링 2020. 2. 22.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 월급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21일만 기다리고 있던 중이었는데요. 지난달에 아쉽게도 100달러를 달성하지 못해서 지급을 받지 못하고 기다리고 있었던 월급을 드디어 2월 21일에 지급을 받았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2월 22일 새벽에 지급을 받은 게 되겠네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불안여파로 금값과 달러값이 치솟고 있는 지금, 내심 마음은 불편하기도 합니다. 사태가 얼른 잠잠해지면 좋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하던 중에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처음으로 첫 월급을 지급받게 되어 기쁘기는 하네요. 그동안의 결실을 보상받게 되는 것 같아서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하.

 

구글 애드센스 첫 월급을 지급받기 까지의 스토리를 풀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심사승인을 오매불망 기다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매회 만감이 교차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로 첫 월급을 지급받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고?

-블로그로 진짜 돈을 벌 수가 있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긴가민가 하긴 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게 사실인지, 허위가 아닌지 라는 생각도 했었는데요. 직접 제가 경험해보니 진짜 돈을 벌 수가 있었다. 라는 것입니다. 유튜브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건 공공연하게 알려진 사실인지라 저 또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업을 수강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영상편집도 좋아했던 저였지만 아무래도 오랜만에 해보려고 하니 익숙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 지인을 통해서 접하게 된 블로그로 수익 창출하는 법에 대해서 인지하기 시작하면서 블로그 글을 쓰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은 유튜브보단 나에게는 글을 통한 블로그 운영이 더욱 안정적이겠구나 라고 판단이 섰던 듯합니다.

현재까지 4달 동안 블로그를 운영해나가고 있지만 글을 올리지 못한 바쁜날에도 수익은 창출된다는 점이 너무 메리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게을러지면 안 되는 것이 유튜브나 블로그 운영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창출이 될 수 있다는 건 지금까지 올려온 글들이 그만큼 많은 분들에게 있어서 어느 정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니 내심 기뻤습니다.


-구글 첫 월급을 기다리던 중에 날아온 애드센스 정책 위반?

 

2월 21일 당일에 구글 첫 지급을 기다리던 중에 날아온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를 보고 화들짝 놀랐었어요. 2월은 글을 꾸준히 올리지도 못했고, 심지어 처음 받아보는 위반 보고서라 순간 긴장했답니다.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가 날아오다.

내용은 하기와 같았습니다.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어마 무시한 경고였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삭제하고 검토 요청을 하거나 혹은 광고 단위를 삭제하라는 조치였는데요.

어떤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계정]-[정책센터]에 접속해보니, 제가 작년에 올렸던 [사랑 이별] 콘텐츠 글 1개가 [수요 제한됨]이라는 경고로 광고가 일시 중단이 되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성적인 콘텐츠]라는 것으로 구글 봇이 인식한 모양입니다. 글을 읽어보아도 전혀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제가 판단했을 때 조금 애매해 보였던 단어 하나를 없애고, 글을 수정 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검토 요청]을 하였어요.


-2/22일 바로 다음날, 애드센스 위반 해제되다.

2월 21일에 오후 4~5시쯤에 수정 조치를 하고, 검토 요청을 했었는데 22일 새벽에 애드센스 정책 위반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문제가 되었던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보니 광고가 다시 재송 출 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정책센터를 접속해보았더니, 발견된 문제가 없다는 페이지가 송출되어서 무사히 문제가 해결되었구나 싶었네요. 구글 첫 월급 전날에 아찔한 경험을 한 것 같아서 화들짝 놀라긴 했으나 그래도 무사히 잘 해결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했답니다. 하하.

 

구글 측에서 검토한 결과, 정책 위반사항이 없음을 확인 받았네요. 다행이었습니다.
정책센터 쪽으로 들어가도 발견된 문제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와서 안도했습니다.

*주의사항 : 수요 제한됨이라는 경고로 애드센스 위반 조치를 받았을 때, 특별히 문제 제기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문구가 있어서 [검토 요청]을 따로 하지 않으려고 했었는데요. 그런데 검토 요청을 하지 않고, 방치했을 때 애드센스가 중지되었다는 사례를 접했답니다. 문제 제기하지 않아도 무방하다는 메시지와는 다른 조치이죠. 그래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일부 삭제를 하거나 수정을 하시고, 반드시 검토 요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우여곡절을 딛고, 첫 구글 애드센스 월급을 무사히 송금받다!

 

21일 밤 11시가 넘어가도 지급되었다는 메일을 받지 못해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 내역을 살펴보았습니다. [자동 결제 보류 중]이라는 메시지가 보였고, 계좌번호가 잘못 입력되었나 싶어서 다시 확인해보았더니 그것도 아니더라고요.

통상 매월 21~26일 사이에는(공휴일 제외) 송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기다려보기로 하였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 보니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해 있었답니다!

자동 결제 보류중이라는 메시지가 떠있어서 어딘가 잘못 입력이 되어있나 싶었습니다. 결과적으론 문제 없었어요!

괜한 노바심에 미국 시간도 검색해 본 유미링입니다. 하하. 미국과는 14시간 정도의 시차 차이가 나니까 미국 시간으로 오후 쯤되면 송금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고 잠들었네요. 미지급 수입은 그대로 표시된 상태였습니다.

첫 월급을 오매불망 기다렸네요.

2월 22일 아침에 일어나서 메일을 확인해보니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메일이 도착해있었답니다! 무사히 2월 21일에 저의 통장으로 수익금을 송금하였다는 메일이었네요. 마침 주말도 함께 이어져 있다 보니 월요일쯤에 은행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될 것 같아요. 혹은 전화를 받지 않고, 그대로 입금이 되는지 은행마다 달라서 저도 자세하진 않지만 아마도 연락을 받게 될 듯합니다.

이후로는 은행에서 굳이 전화를 받지 않고도, 자동으로 입금처리되도록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고도 하니 본인에게 맞는 방식으로 선택하시면 될 듯합니다.

드디어 지급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구글에서 왔습니다!
2월 21일에 미지급액 이었던 수익금이 결제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수입이 다시 0%로 리셋 되었습니다.

이번 달에도 100달러를 넘게 되면 수익을 정산받을 수 있는데요. 2월이 며칠 남지 않은 지금도 열심히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시국이 시국인 만큼 좋지 못한 소식들이 여기저기 들려오는 2020년 초반이지만 하루빨리 바이러스가 종식되어 일상생활에 평안이 오면 좋겠습니다.


2월 24일, 모바일뱅킹까지 가입하고 보니, 정확히 164.88달러가 입금되었네요! 전화는 따로 받지 않아도 자동으로 입금된다고 하니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개설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조회해보니 정확히 금액이 들어왔네요!

 

2월 24일자 환율로 자동계산된 자산입니다. 환율이 올라서 높네요!

2020/02/17 - [재테크] -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어떻게 하면 되죠?

2020/02/06 - [재테크] - 부녀자공제 조건, 연말정산 하려면?(2편)-경정청구편

2020/02/05 - [재테크] - 부녀자공제 조건, 연말정산 하려면?(1편)

2020/01/21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어렵지 않아요!

2020/01/08 - [재테크] - 비트코인만 답이 아니다!, 2020년 주목코인(기초지식편)

2020/01/04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12월 수익공개!

2020/01/02 - [재테크] - 청년저축계좌, 매달 10만원씩 3년뒤 1440만원?

2019/12/17 - [재테크] - 라이트코인 전망, 향후의 장래성과 시세는?(1편)

2019/12/07 - [재테크] - 중국 암호화폐, 비트코인에 사실은 호의적이다?

2019/12/05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10달러 달성, 핀 번호 받아요!

2019/12/02 - [재테크] - 블록체인으로 부동산업계가 크게 바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