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싱가포르 택시, 그랩(grab) 어떻게 이용해? (예약/탑승편)-2

by 유미링 2019. 10. 7.
반응형

싱가포르 택시 결제 편에 이어 [예약/탑승 편]을 준비하였는데요. 결제 편까지 잘 따라와 주신 분이라면 탑승도 어렵지 않아요.

무엇보다 싱가포르에서는 한국과는 운전석이 반대에 있으므로 왼쪽에서 타셔야 합니다! 저도 무의식 중에 오른쪽으로 타려고 했던 게 기억나서 택시 기사님께서 왼쪽으로 안내해주셨습니다.

 

출처. 그랩 공식홈페이지

오늘은 싱가포르 택시 그랩 예약 방법과 탑승 방법까지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잘 따라와 주시면 금세 익숙해지실 테니 도움되시길 바라요.

제일 먼저 그랩 택시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그래야 가장 유용한 택시를 선택하실 수 있으실 테니까요.

 

싱가포르 그랩 택시 종류 알아보기


●Just Grab(저스트 그랩) : 그랩 스탠다드 택시를 포함해서 가장 저렴하고 경제적인 고정요금으로 승객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택시를 찾게 해 줍니다. 저는 딱 한 번 심야시간에 스탠다드 택시 이용한 것 빼고는 저스트 그랩만 이용했습니다. 아무래도 요금이 고정되어 있으니 부담이 없고, 실제로 그랩 택시를 부킹 해보시면 대부분 저스트 그랩으로 부킹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Grab Share(그랩 셰어) : 목적지나 방향이 같은 사람을 가는 도중에 합승해서 가는 형태이고, 요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긴 하지만 모르는 여러 사람이 타기도 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여행을 가신 분들이나 혹은 일행이 여러 명이 있는 상태에서는 타기 어렵습니다.

 

●Standard Taxi(스탠다드 택시) : 정규적으로 운영되는 택시이고 한국과 동일한 미터기 요금 증가 방식으로 운행됩니다. 참고로 저스트 그랩으로 택시가 예약이 되지 않는 시간대에서 타긴 했으나 그렇게 요금차이가 크게 나진 않았습니다. 저스트 그랩이라면 SGD 17 정도였으나 SGD 20 정도로 한 3 싱달러가 더 나온 듯합니다. (3 싱달러는 한화로 3천 원도 안됩니다)

 

●Grab Car(그랩 카) : 개인이 가지고 있는 승용차를 가지고 택시 영업을 하는 것입니다. 스탠다드 택시보다 저렴한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오후대로 갈수록 비싼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스트 그랩처럼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도 합니다.

 

●Grab Hitch(그랩 히치) : 카풀을 의미하는 택시 종류입니다. 방향이나 목적지가 같은 사람끼리 합승해서 가는 종류입니다. 미리 사전에 그랩 앱에 예약을 해두게 되면 사람들이 모집되어 카풀의 형태로 움직이게 되므로 요금이 상대적으로 제일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약하고 택시 대기시간 및 요금, 택시 종류, 택시가 몇 인승인지 까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상황과 가장 알맞은 택시를 선정하셨다면 이제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그랩 택시를 이용하여 예약을 해보겠습니다.

 

 

싱가포르 택시 (그랩 grab) 예약 방법


탑승을 하기 위해서는 내가 있는 곳의 위치를 지정해주고, 목적지 위치도 정확히 지정해주어야 안전하게 택시를 목적지까지 이용할  있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2가지의 방법이 있는데요. 제일 첫 번째 방법으로는 그랩 앱에서 [Transport]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영어로 검색해주는 것입니다.  저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서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3 터미널]에 내렸었고, 공항에서 택시 타는 곳을 지정할  있습니다. 

 

 터미널마다 Door 1~3 등의 pick-up 가능한 이름이 표시됩니다. 저는 제가 있는 위치에서 Changi 입력하니 터미널 3 상세 위치에 있는 Door 2, B1 Pick-up으로 현재 위치를 지정하고, B1(지하 1)으로 내려가서 Door 2 부근에  있었습니다.

 

 항공사마다 도착하는 터미널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어 현재 위치를 지정하시면 되고, 당황하지 마시고 본인의 터미널 번호가  나와있으니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목적지는 대부분 호텔 이름을 치시거나 주소를 입력하시면 검색이 되므로 꼼꼼히 확인하셔서 목적지 설정까지 마쳐주세요! 저는 Swissotel Merchant Court(스위소텔 머천트 코트 호텔)에서 묵었는데요. 알아서 lobby라고 해서 친절히 표시가 되어 어려움 없이 목적지 설정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싱가포르 택시 예약 어렵지 않아요. 위치선정 부터 가장 중요하게 해주셔야 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그랩 택시를 타기 위해서는 TAXI라고 적혀 있는 곳이 아닌 Arrival Pick-up 이란 표지판을 따라 내려가야 합니다.

일반 TAXI 타는 곳과 다르기 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많이 헷갈렸었답니다.

 

해당 표지를 따라서 내려가서야 예약한 그랩을 타실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설정이 헷갈리신다고 하시면 두 번째 방법 있습니다. 이것도 그랩 앱과 비슷하지만, 그래도 그랩 앱이 어색하신 분들은 [Google Maps] 앱을 통해서 택시를 부킹 하실  있으세요. 그랩과 연동이 되어있어 쉽게 이용 가능하세요.

 

그랩 앱에서는 영어로 입력해야 했는데요. 구글맵 앱에서는 한글로 입력 가능한 점도 돋보이네요.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시면 하기처럼 교통수단과 함께 소요시간이 같이 표시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오른쪽 끝에 있는 [가방을 들고 있는 사람 모양]을 선택해주세요.

그게 바로 그랩 택시를 예약할  있는 아이콘입니다. 

 

다양한 택시종류와 요금, 그리고 목적지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구글맵으로 쉽게 예약하시는 편이 아무래도 싱가포르를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한데요. 그런데 택시가 한 종류가 아니라서 어떤 걸 타야 하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택시 종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JustGrab] 저스트 그랩을 많이 이용하지만 루트에 따라 다양한 택시를 접해보시는 것도 분명히 유용합니다.

 

위의 설명에 따라 현재 내가 있는 위치(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게 되면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기사님을 찾아서 택시가 예약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당시 저스트 그랩 택시로 예약했고, 1분도 안돼서 바로 기사님이 예약되었으며 제가 있는 현재 위치까지 오시는데 2분 정도 소요된다는 게 바로 떠서 카카오 택시처럼 편리했습니다.

 

오셔서 짐도 직접 실어주시고 아주 친절해서 싱가포르 여행 첫날부터 기분이 좋았습니다.

 

택시 부킹이 되는 캡쳐화면과 택시가 예약되어 내가 있는 현재 위치까지 2분정도 걸린다는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택시 기사님이 유쾌하셔서 저에게 싱가포르는 어떻게 알고 왔느냐, 야경을 봐라 너무 멋지지 않냐, 여기는 어디다 라는 식의 소개 멘트를 많이 해주시면서 영어에 약한 저에게 이것저것 물어보시길래 저는 파파고를 이용해서 영어로 대화를 억지로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무사히 지정된 목적지에 도착하였고, 짐도 내려다 주시며 안전하게 호텔 체크인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카드결제로 미리 등록해두었기 때문에 별다른 절차 없이 짐만 내리고 바로 카드 결제 승인 문자를 받아서 아주 편리했어요. 첫날이기도 하다 보니 싱달러 현금으로 준비해두고 내는 것에 허둥지둥 될까 봐 불안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아서 너무 편리했네요.

 

2019/10/06 - [해외여행리뷰] - 싱가포르 택시, 그랩(grab) 어떻게 이용해? (결제편)-1

 

싱가포르 택시, 그랩(grab) 어떻게 이용해? (결제편)-1

올해 7월 외국친구와 함께 싱가포르 현지에서 만나 즐거운 여행을 하고 돌아왔었는데요. 제가 처음 가보는 나라라서 정말 설레였던 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싱가포르에서 제가 겪었던 경험을 되살려 여러분들에..

yum-reviewzok.tistory.com

알고 보니 포인트도 적립이 되더라고요. 저는 586포인트 silver 등급인데요.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고 유효기간도 2020년 1월 31일까지라 그 안에 싱가포르에 갈 수 있다면 이용해 보고 싶기도 하네요. 유효기간은 그렇게 길지는 않네요.

 

등급이 총 4개가 있고, 저는 Member 다음 등급인 Silver네요! 꽤 이용하긴 했나봅니다.

 

싱가포르 4박 5일 동안 이용했던 그랩 내역


제가 이용했었던 그랩 내역 입니다. 예약이 잘못되어서 취소했던 것도 있지만 정말 많이 이용했죠?


추가로 싱가포르에서 찍었던 몇 장의 사진을 준비했어요. 아주 방대한 양이 있긴 하지만 야경이 너무 이뻤기에 야경사진 3장만 준비했습니다. 싱가포르는 제가 갔던 곳 중에서 단연 자연과 어우러진 경관이 멋진 곳 중에 한 곳으로 남았고, 무엇보다 도시가 깨끗합니다.

다양한 민족이 어울려 사는 특유의 분위기도 좋으며 열대과일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정말 다시 또 가보고 싶은  기억에 남는 곳이었답니다.

 

가는도중에 찍었는데 야경이 너무 이쁘죠? 그랩 광고도 보이네요.
제가 묵었던 숙소가 하필 번화가인 클락키여서 이렇게 야경을 즐기며 술을 마시는 외국인들이 많았습니다.
저의 숙소였던 [스위소텔 머천트 코트 호텔]에서 내려다 본 싱가포르 클락키 야경 입니다! 유람선이라도 타볼 걸 그랬어요.

이상 싱가포르 택시 그랩 이용 방법 [예약/탑승편]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랄게요.

 

2019/10/06 - [해외여행] - 싱가포르 택시, 그랩(grab) 어떻게 이용해? (결제편)-1

 

싱가포르 택시, 그랩(grab) 어떻게 이용해? (결제편)-1

올해 7월 외국친구와 함께 싱가포르 현지에서 만나 즐거운 여행을 하고 돌아왔었는데요. 제가 처음 가보는 나라라서 정말 설레였던 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싱가포르에서 제가 겪었던 경험을 되살려 여러분들에..

yum-reviewz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