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달러 통장, 수수료 없는 외화 통장 추천 해줄게!

by 유미링 2019. 10. 9.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지 10일 이상이 지났네요. 아직 승인이 나지 않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던 찰나에 준비한 포스팅은 [달러 통장] 개설 관련하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달러를 사서 모으고 있기 때문에 올해 6월경에 스탠다드 차타드(SC제일은행)를 통해서 [외화 예금 통장]을 개설해 둔 상태입니다.

시티 은행 외화예금도 고민했었지만 스탠다드 차타드는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 면제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수익비를 받으시는 분들은 대부분 저처럼 스탠다드 차타드를 선택하시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달러를 모으기 위해 당시 이벤트 2.2% 금리를 3개월간 혜택 적용해주는 것 때문에 선택한 것도 있지만 3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도 같이 있었다니 하고 기뻐했습니다.

스탠다드 차타드 로고

평소에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었기 때문에 그곳에서 바로 외화 예금 통장을 만들까 고민했었습니다. 그러던 찰나 스탠다드 차타드 2.2% 금리 이벤트를 보게 되어 주저 없이 바로 선택했는데요. 크게 차이는 없었지만 무엇보다 3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 부분이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에 단연 스탠다드 차타드로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직접 개설한 스탠다드 차타드 외화 예금 통장 입니다.
미리 환전해둔 총 4천달러 입니다! 외화 예금 통장에 넣을꺼에요.

스탠다드 차타드 달러 통장에 대한 종류는 총 2가지인데요. [초이스 외화 보통예금]과 [외화 보통 예금]이 있습니다.

저는 [초이스 외화 보통 예금] 통장을 개설했고,  거래실적에 따라서 해외송금수수료 혹은 외화현찰수수료가 면제되는 상품이라 은행을 가니 바로 추천을 해주시더라고요.

초이스 외화보통예금으로 개설 하였습니다.
외화 보통 예금 상품에서는 수수료 면제는 없었고, 자유 입출금통장 개념과 비슷했습니다.
초이스 외화예금 통장 서비스 및 상품안내를 간략히 참고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차타드 달러 통장 종류 보러 가기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pl/pn/ForeignExchange.jsp

인터넷뱅킹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남은시간 59초 인터넷뱅킹을 로그인 후 10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로그아웃 로그인 연장하기

www.standardchartered.co.kr

달러 통장 개설 준비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준비하시어 도장을 가져가도 좋고, 볼펜으로 사인을 하셔서 개설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신분증이 그때 마침 없어서 여권을 가지고 가서 개설하였고요. 도장 없이 사인으로 대체하였습니다.

통장 개설 당시에 달러를 입금해야 되지 않아도 됩니다. 안심하시고 스탠다드 차타드 가셔서 달러 통장 개설하시면 되겠습니다.

 

달러 통장 개설 시간


연체기록이나 통장 개설에 어려운 조건을 가지고 계신 상황이 아니라면 은행 직원분께서 건네주시는 가입서류 포함하여 사인, 비밀번호 입력하시는 절차만 완료하시면 약 10분 정도 소요되는 듯했습니다. 저는 개설하는 데에 참고로 10분도 안 걸린 듯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달러 통장 개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달러 통장이 대세 이긴 한가 봅니다.

많은 분들이 개설을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 블로거 님들도 그렇지만 일반인 분들도 달러나 엔화 적금을 많이 하고 계시는 추세라 외화 예금 통장은 1인당 1개씩 소유하고 있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