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이별

이별 후 남자의 심리 3단계

by 유미링 2019. 11. 24.
반응형

이별 후에 남자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지고 난 이후에 헤어진 남자의 심리가 궁금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별 후 겪는 남자의 심리는 일반화할 수는 없습니다만,

저는 제가 직접 네이버 지식인 300건이 넘는 답변을 해드리고 200건 정도의 채택을 받으며 실전으로 남자분들의 경험을 들었던 토대로 글을 써내려 갈까 합니다.

제가 글을 적는 시점은 남자가 여자에게 이별을 고한 상황에 입각하여 쓴 글이오니 글을 읽으시기 전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친한 지인분들의 연애상담을 하다 보면 이별 후 남자의 심리는 대부분 여자와 비슷하기도 했습니다만 순서가 조금 달랐다 정도로 이야기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사람마다 성향도 다르고, 가치관도 다르지만 참 신기하게도 남녀를 나뉘어서 생각했을 때 파악은 비교적 단순했습니다.

 

도대체 이별 후 남자의 심리는 어떨까요?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로의 소중함을 잃고나서 깨닫지 맙시다.

1단계. 이별 후 2~3주 최대 한 달까지는 아무 생각이 없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남자와 여자의 차이라고 볼 수 있는 가장 큰 대목이기도 합니다. 물론 커플의 상황에 따라 남녀가 다르게 느낄 수 있는 감정이기도 하지만 저는 남자가 먼저 이별을 고했을 때를 가정하여 말씀드리려 합니다. 저와 연애 상담을 하셨던 남자분들은 대부분 본인이 먼저 여자 친구에게 이별을 고하고, 이 후에 여자친구를 다시 잡고싶어서 상담하시던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처음에 헤어짐을 결심하고, 여자친구에게 통보할 때까지는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착잡하고 미안하고 그랬었답니다. 하지만 자기가 이별을 결심한 분명한 이유가 있고 그 결심을 토대로 여자친구에게 이별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두렵지는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헤어지고 나서는 홀가분하다, 자유롭다 라는 느낌이 가장 먼저 들었다고 합니다. 본인이 연애를 하면서 미뤄왔던 취미 생활이나 혹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라던지 등의 이제부터 해야 할 일들에 집중해야겠다는 쪽으로 생각을 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이별로 인해서 마음이 아픈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다른 나머지의 일들을 위해서 감내하려고 하는 의식이 강한 듯 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별 후 2~3주, 최대 한 달까지는 본인이 하고 싶었던 일이나 해야 할 일들에 집중하는 시기 이므로 헤어진 연인에 대해 8할 이상을 생각한다는 것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2단계. 이별 후 2~3달 지난 시점에서 지난날들에 대한 후회, 미안함을 느낀다.

서로의 못 볼 모습들을 끝까지 본 시점에서 완전히 돌아선 연인들에게는 해당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완전히 제로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누구나 사랑을 하면서 서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과정에서 실수도 하고, 강요도 하고, 고집도 부려보고 여러 형태들로 본인의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서로 상처도 주기도 하고, 그 모습에 실망하기도 하고 결국 이별이 답이란 생각에 이별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결국 사람인 이상, 부정적인 감정은 생각보다 오래가지 않습니다. 당장 헤어지고 난 이후에는 상대방이 100% 잘못한 것처럼 느껴지고 원망도 하게 되지만 시간이 조금씩 지나고 나의 일상을 찾아가게 되고, 이성이 돌아오게 되면 내가 잘못한 것도 생각이 난다는 겁니다. '내가 그때 조금만 양보했다면 싸우지 않았을 텐데' 라던지 '나를 이해해 줬던 행동이었는데 내가 왜 그랬을까' 등의 본인의 자책을 하며 후회와 미안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도 미안함과 후회로 끝나게 된다면 흔히들 말하는 후폭풍이라는 것은 없게 되는 것인데 그와 반대로 미안함과 후회가 더욱더 증폭되게 된다면 상대방이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게 되고, 연락을 해보고 싶어 지는 마음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연락을 하게 되면 상대방이 나를 받아줄까? 혹은 연락을 안 받지 않을까?라는 등의 생각까지 하게 되며 상대방을 점차 그리워하게 되는 단계까지 다다르게 됩니다.

 

3단계. 그리움이 이어져 상대방에 대한 존재를 결국 각인하게 된다.

2단계에서 마무리되는 남자분들은 결국 후폭풍 없이 이별을 받아들이게 되는 과정으로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3단계까지 오게 되는 남자분들은 제가 이제껏 300건이 넘는 상담을 해오면서 숱하게 이야기를 들었던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후폭풍'이라는 것이지요.저마다 다양한 이유들로 여자 친구에게 헤어짐을 고했습니다.

 

-여자 친구에게 먼저 지쳐버린 경우

-사소한 다툼이 원인이 되어 헤어진 경우

-본인의 개인적인 상황으로 인해 헤어짐을 통보한 경우

-권태기로 인해 헤어진 경우

-환승 이별한 경우

-헤어지고 전 여자 친구보다 좋은 여자를 만나지 못한 경우

 

 

자잘한 이유들을 굳이 모아서 말하자면 이렇게 6가지 정도의 경우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6가지의 연유로 헤어진 남자분들이 후폭풍을 겪으시며 전 여자 친구와의 관계를 어떻게 하면 되돌릴 수 있을지에 대해 상담을 요청하신 적이 많았습니다.

결국 그리움과 미안함, 후회의 감정들이 후폭풍을 이끌어 오게 된 것인데요. 전 여자친구와의 좋았던 추억들이 점차 떠오르게 되고, 나를 배려해주고 이유 없이 사랑해주었던 모습들이 각인되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이 여자가 아니면 안 되겠다 라는 마음이 가득 차게 되는 것이지요. 무엇보다 헤어짐을 택하고 다른 이성을 만나왔으나 전 여자 친구만큼 잘 맞았던 사람이 없었다는 것을 깨닫고 후폭풍이 왔던 분도 계셨기 때문에 어떠한 이유에서 후폭풍이라는 감정이 올라올 수 있는지에 대한 정의는 단호하게 내리기는 어려운 듯싶습니다.


결국 공통점은 직접 경험하고 깨닫고 이별을 후회하게 되는 과정에 돌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별을 잘 선택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테고, 다른 인연을 만나서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일반화 적인 이별 흐름의 단계이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것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무엇보다도 상대방과 교류를 하며 사랑을 해왔던 사람은 바로 본인 이기 때문이지요.

정말 사랑했었던 사람이라면 혹은 인연이라면 꼭 다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별 후 남자의 심리 3단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이별 후 여자의 심리 3단계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미링의 연애칼럼을 통해 공감해주시고, 많은 상담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연애 상담과 진단을 통해 직접 더 섬세한 코칭&티칭을 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유미링의 리얼 상담을 받아보세요.

 

https://kmong.com/gig/345300

 

그대들의 연애이별재회를 진단처방해 드립니다. |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운세·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유미링의 운세·상담, 연애상담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운세·상담, 연애상담 제공 등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2019/11/19 - [사랑이별] - 재회 방법, 헤어진 사람 돌아오는 4가지 방법

2019/10/17 - [사랑이별] - 권태기 극복방법, 절대 어렵지 않아요.

2019/10/13 - [사랑이별] - 권태기 여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2019/10/12 - [사랑이별] - 권태기 남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2019/10/08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여자, 유형 7가지

2019/10/07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남자, 유형 7가지

2019/10/03 - [사랑이별] - 잠수 이별, 당하셨나요?

2019/10/02 - [사랑이별] - 바람피는 남자의 특징

2019/10/01 - [사랑이별] - 바람피는 여자의 특징

2019/09/29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이별 후에 재회가 가능한 4가지 경우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남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여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7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유튜브 타로 볼래?! (사랑/연애/재회/이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