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이별

재회 방법, 헤어진 사람 돌아오는 4가지 방법

by 유미링 2019. 11. 19.
반응형

헤어질 당시에는 세상이 다 무너질 것 같은 마음에 차갑게 변해버린 상대방의 마음을 다시 돌리기 위하여 감정 호소하며 잡았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 상황이 믿기지가 않아서 모든 것을 부정하려고 하는 마음가짐이 결국 상대방에게 보여서는 안 될 모습까지도 행동으로 표출되어 버리는 것이 이별의 마지막 순간입니다.

 

오늘은 재회 방법, 즉 헤어진 사람 돌아오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모든 방법이 올바르다, 무조건 100% 맞다 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저의 네이버 지식인 상담경험을 비롯하여(전체 답변 중, 연애상담 카테고리에서 200건 이상 채택된 실적이 있습니다.) 저의 경험,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주변 지인분들의 연애상담을 많이 해주면서 직접 눈으로 보고 결과를 볼 수 있었던 100% 실제 경험들을 토대로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행복은 그리 멀리 있지 않아요.


1. 후회하지 않기 위해 헤어지는 당시에 딱 1번만 잡아본다.

 

1번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 헤어지는 그 당시에 절실하게 상대방을 1번 정도는 잡아 보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습니다. 쿨하게 보내주라고 이야기 하지만 서로 그렇게 사랑했던 두 남녀가 어떻게 쉽게 상대방에 대한 미련을 버릴 수 있을까요. 물론 이별을 고한 입장에서는 당연히 마음의 준비를 어느 정도 하고 난 이후의 통보였을지 몰라도 이별을 통보받는 입장에서는 절대 상대방을 쿨하게 놓아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반문하여 쿨하게 보내주기 전에 꼭 한 번이라도 절실하게 상대방을 잡아보라는 것입니다.

 

구구절절 감정 호소를 해보든 혹은 냉정하게 팩트만 이야기하면서 상대방을 설득하든 그 순간에는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이별로 이어지지 않게 한 번의 기회를 스스로 획득해 보는 것입니다. 이별로 이어지지 않게 상대방의 마음을 돌려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붙잡아서 헤어지지 않고 오래 사귀시는 분들도 계셨고, 그대로 이별을 하게 되었지만 이별을 고했던 상대방이 짧으면 1주일 길어도 3~4달 뒤에는 먼저 연락이 왔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상대방을 한 번은 잡아보라고 하는 이유는 이별을 이야기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대화로써 풀 수 있을 문제일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대방이 홧김에 감정적인 생각으로 이별을 말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잡아보라는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이별을 통보받는 본인 스스로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함이기도 하지요. 한 번 잡았다고 자존심이 상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상대방을 진심으로 사랑했다면 이별 앞에서의 그 한 번의 자존심이 둘 사이의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2. 잡아도 안된다면 상대방의 헤어짐의 의사를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 미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대방을 좋아하는 마음이 남아있는 입장에 있어서는 상대방의 이별 통보가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아직도 상대방을 좋아하는 나의 감정만 앞세운다면 상대방은 자꾸 멀어지게 되어있습니다. 나는 아직 상대방에 대한 좋아하는 마음과 더불어 미련과 후회들이 몰려올지 모르겠지만 상대방이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악화시켜서는 안 되는 법입니다.

 

이별의 케이스마다 차이가 있을 순 있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보통 이별을 먼저 이야기 한 사람은 대게 부정적인 생각과 지난날의 힘들고, 지쳤던 기억들이 사라지면 다시 한번 상대방을 뒤돌아보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뒤돌아보게 만들기 위해서는 마지막 그 순간에 상대방을 한 번 잡아보고 도저히 돌아오지 않는다 라는 판단이 서게 되면 마음을 추슬러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헤어지자는 너의 의견을 나는 존중하겠다'라고 말하며 받아들이는 태도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힘들지도 모르는 판단일 수 있지만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계속해서 내 감정을 호소하고, 나는 헤어지기 싫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하겠다고 하는 행동은 헤어짐을 바라는 상대방의 입장에 있어서는 부정적인 이미지만 더 안겨주는 원인이 됩니다. 그렇다고 하였을 때 상대방은 마지막의 진절머리 나는 모습만 크게 각인되어 더욱 지칠 우려도 있으며, 오히려 본인이 결정한 이별이라는 것에 큰 확신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제 주변 지인분들이나 네이버 연애 상담 관련하여 많은 분들의 케이스를 보아도 정작 먼저 이별을 말하고 일정 시간이 흘러서 대부분 이별을 먼저 말한 상대방이 아쉬움이 더 크게 남아서 연락을 먼저 해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 헤어지고 난 이후로 나의 행적을 최대한 모르게 한다.

 

웬만하면 연락을 먼저 해서도 안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상대방이 나의 소식을 최대한 알 수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혹은 환경에 따라서 친구들의 관계가 얽힌 분들도 계실 테지만 건너 건너 소식을 전하게 되는 상황이 오더라도 가능한 한 나의 소식을 알 수 없게 해야 합니다. 알려지더라도 지난날은 잘 잊고, 그래도 잘 지내고 있다는 식의 정도로만 알려져도 괜찮습니다.

 

 

이별을 먼저 고한 상대방은 생각합니다. 무심코 '내가 먼저 이별을 고했으니 상대방은 나로 인해 많이 힘들어할 것이다'라고요. 확실하게 이야기하자면 '그 사람은 아직도 나를 좋아한다'라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생각해보면 그게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1번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별을 준비하지 못한 채로 통보를 받은 입장에서는 상대방과의 좋은 추억과 긍정적인 모습들만 떠오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헤어지고 난 이후에 상대방이 나의 소식을 알 수 없게 카카오톡 프사나 배경을 가능하다면 헤어진 그때와 똑같이 유지를 하거나 SNS 활동을 멈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기타 루트를 통해서도 알 수 없게 된다면 분명 상대방은 최소 한 달 이후부터 크게 궁금해지게 됩니다. 사람마다 각각 차이는 있지만 대게 헤어져서 힘들다는 티를 내거나 하는 분들은 상대방이 떠보는 연락 정도로 그치거나 혹은 연락이 오지 않았던 케이스가 많았습니다.

이게 바로 연락하지 않아도 상대방을 안심시켜 주는 즉, 상대방은 '아직 나를 잊은 게 아니네'라고 생각하며 불안함이 아닌 안도의 한숨만 쉬게 될 뿐이라는 것입니다. 내가 아직 이 사람에게 자리를 잡고 있구나 라는 자만감과 안도감이 결국 상대방과의 재회를 멀어지게 만들거나 혹은 가벼운 안부 연락에만 그칠 수 있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4. 헤어지자던 상대방이 연락이 와도 쉽게 받아주지 않는다.

 

헤어지자고 이야기했던 상대방이 이리저리 간을 보다가 슬쩍 연락을 던져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상대방과의 이별을 후회하고, 지난날들이 그리워서 다시 돌아가고자 연락하는 경우도 당연히 있습니다. 연락이 오는 이유를 크게 3가지로 나뉘어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1) 육체적으로도 그립기도 하지만 단순히 예전이 그리워서 (2) 그냥 궁금하거나 간단한 안부를 묻고 싶어서 (3) 뒤늦게 소중함을 깨닫고, 다시 진심을 전하기 위해서 이렇게 3가지 정도로 분류를 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3번의 이유일 경우에는 상대방과 충분히 깊은 대화를 거치고 나서 재회를 하셔도 무방합니다. 문제는 1번과 2번의 이유가 가장 중요한데요. 상대방으로부터 먼저 연락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그 상대방이 깊은 깨달음과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연락을 해왔을 거라고 100% 장담을 해서는 안됩니다. 어떤 마음으로 연락을 하였는지는 당사자가 제일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진심을 표하고 지난날의 후회를 이야기하더라도 바로 YES를 외치기보다는 깊은 대화를 하라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벼운 느낌으로 연락이 오게 된다면 똑같이 상대방의 정확한 마음을 캐치하고 의도를 파악하고 나서 YES를 이야기해도 무방합니다.

 

만약 제가 YES라고 바로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이 더 이상 연락이 안 오면 어떡하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딱 그 정도의 마음일 뿐입니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돌아가게 되더라도 또다시 헤어지자는 소리가 나올 정도의 마음인 것이지요.

 

4번의 핵심은 '상대방의 연락을 오매불망 기다렸다는 티를 내지 마라' 리는 것입니다.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는 것은 참 중요한 것이지만 상대방을 굳이 안심시켜줄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먼저 연락을 해왔기 때문에 조금의 여유는 당연히 허용되는 것입니다. 본인의 행동에 잠깐의 쉼표 한 번을 찍어준다는 것은 상대방과 나로 하여금 더욱 단단한 관계로 만들어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재회 방법, 이별 후 헤어진 사람 돌아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랑이라는 것은 결국 완성이 되기 까지 수많은 우여곡절과 과정을 겪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비로소 결합이 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미링의 연애칼럼을 통해 공감해주시고, 많은 상담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연애 상담과 진단을 통해 직접 더 섬세한 코칭&티칭을 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유미링의 리얼 상담을 받아보세요.

 

https://kmong.com/gig/345300

 

그대들의 연애이별재회를 진단처방해 드립니다. |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운세·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유미링의 운세·상담, 연애상담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운세·상담, 연애상담 제공 등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2019/11/08 - [생활정보/생활] - 직접 겪은 대운이 들어올 때 징조 5가지

2019/10/17 - [사랑이별] - 권태기 극복방법, 절대 어렵지 않아요.

2019/10/13 - [사랑이별] - 권태기 여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2019/10/12 - [사랑이별] - 권태기 남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2019/10/08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여자, 유형 7가지

2019/10/07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남자, 유형 7가지

2019/10/03 - [사랑이별] - 잠수 이별, 당하셨나요?

2019/10/02 - [사랑이별] - 바람피는 남자의 특징

2019/10/01 - [사랑이별] - 바람피는 여자의 특징

2019/09/29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이별 후에 재회가 가능한 4가지 경우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남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여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7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유튜브 타로 볼래?! (사랑/연애/재회/이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