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이별

이별 후 여자의 심리 3단계

by 유미링 2019. 11. 26.
반응형

얼마 전 이별 후 남자의 심리 3단계에 대한 포스팅을 완료하고, 꽤 많은 분들께서 코멘트를 달아주셨습니다. 대외적으로 까진 아니지만 네이버 지식인에서의 활동과 더불어 300건이 넘는 연애 상담에 대한 사연들을 토대로 남자분들께서 겪는 이별 후 심리 3단계를 서술해 본 것인데요. 저의 글에 생각보다 많은 공감을 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었습니다.

오늘은 이별 후 여자의 심리 3단계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남자와 여자는 조금 다른 듯합니다. 다른 부분은 흐름이 반대로 가는 쪽이 많은 듯하다 라는 것으로서 힌트를 드린 것 같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남자분이 여자분에게 이별을 먼저 고한 케이스를 적용하여 글을 적으려고 합니다. 덧붙여서 말씀드리자면 여자 쪽에서 먼저 이별을 말했다 라고 했을 땐 상황이 조금 달라집니다.

간략하게 전달드리자면 헤어짐을 말하는 이유가 2가지로 나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일반화 적인 내용이므로 사전에 미리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여자가 먼저 헤어지자고 말하는 이유 중에 첫 번째 이유는 '일부러 남자의 마음을 떠보기', 두 번째 이유는 '한계에 다다랐고, 더 이상 미련이 없을 때'라고 대답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저에게 상담하셨던 여자분들 중에 대부분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보고자 '헤어지자'라는 말을 했다가 다시 관계를 되돌릴 수 없어서 남자의 마음을 다시 되돌리기 위한 상담을 받으셨던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물론 그 안에서 더 이상 미련이 없다고 생각하고 이별을 고했으나 지난날의 행복했던 추억들이 역주행하여 다시 한번 잡고 싶어서 상담을 받으신 분도 계셨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것은 '후폭풍'인 셈이지요. 하지만 비율적으로 보았을 때 홧김에 헤어지자는 말을 꺼냈던 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았으며 본인의 행동에 후회를 많이 하셨고, 그와 더불어 상대방과의 재회를 원하셨습니다.

 

 

한마디로 헤어지려고 하는 생각이 100%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잡아주겠지 라고 생각하고 안일하게 헤어지자는 말을 내뱉게 되었다 라는 말이 됩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먼저 이별을 이야기한 쪽이 흔히 말하는 '후폭풍'이 오기 쉽습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헤어졌느냐에 따라 후폭풍이 올 수도 있고, 안 올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이별 후 여자의 심리 3단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는 과연 어떠한 흐름으로 이별을 겪는 것일까요?


인연이라면 반드시 돌고 돌아서라도 만나게 되어있습니다.

1. 헤어지는 그 순간부터 선폭풍을 심하게 겪는다.

연애 칼럼가들은 대부분 말합니다. 이별을 통보받은 여자들은 헤어지는 그 순간부터 선폭풍을 심하게 겪는다고 말이지요. 준비되지 않은 이별이기 때문에 더욱 그럴 수 있지만 감정적으로 상대방에게 모든 것들이 미안해지고, 다시 관계를 되돌리고 싶어 집니다. 반대로 여자 쪽에서 남자에게 헤어지자고 하였을 때도 똑같은 맥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별을 통보받는다는 것은 준비되지 않은 아픔이기도 하지만 이별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테지요. 상대방과의 좋았던 추억들과 더불어 그 순간에는 이성적인 감정이 생길 수도 없기에 여자는 무조건적으로 남자에게 감정 호소를 합니다.

 

하지만 남자는 헤어지자고 이야기를 꺼낸 그 순간은 이미 생각이 정리가 되었고, 결심이 선 이후이기 때문에 매달리는 여자에게 더욱더 냉정 해지죠. 그런 차가운 남자의 모습을 보고 여자는 절망합니다. 관계를 되돌릴 수 없다는 그 상황에서 선폭풍을 심하게 겪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와 이별을 하게 되고, 현실을 받아들이기가 힘들어서 짧으면 2~3주, 길어도 한 달~3달은 식음을 전폐하는 분도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절대 잘 지내지 못하는 사람이 비율적으로 많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연애 상담을 받았을 때에도 여자분들이 상대방을 잊지 못해서 밥도 못 먹고, 심하게는 물도 못 마시고 하루 종일 울기만 하는 분도 계셨습니다.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될 수밖에 없었고 최소 5kg는 기본이었으며 많게는 10kg까지 몸무게를 감량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으로 상대방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시는 분도 계셨지요. 마음이 너무 아팠지만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고자 상당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만큼 눈물로 밤을 지새우며 상대를 그리워하고, 건강을 해칠 정도로 심각하게 이별의 아픔을 감당하시던 분들이 기억납니다.

 

2. 최대 3달 이후부터는 이성적으로 이별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발전을 꾀한다.

3달이 지난 시점에서 대부분의 여자분들이 현실적으로 상대방과의 관계를 직시하게 되었고, 그와 더불어 감정적이었던 지난날들의 모습과 달리 상당히 이성적인 마음을 찾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헤어지고 난 직후에는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해서 상대방에게 연락을 하고 싶어 하거나 혹은 상대방에게 연락을 해서 감정적으로 표현하는 상황이 빈번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조언을 해드렸고, 이야기를 들어드리기도 했지만 감정적인 마음이 더 앞섰기 때문인지 어떤 생각을 하게 되면 그대로 행동으로 옮기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즉, 이성적으로 이별을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기가 어려웠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대 3달 정도의 기간이 흐르게 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상당히 이성적인 모습을 찾으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제는 그 남자가 없어도 새로운 나의 삶을 살겠다 라고 말하시던 분도 계셨고, 몸무게를 의도치 않게 10kg 이상이나 감량하셨던 분께서도 조금씩 밥도 먹게 되고, 일상생활을 하게 되며 더욱 발전된 본인의 모습으로서 지내보려고 하시던 것도 기억납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힘들어했던 지난날들의 본인의 모습을 버리고, 사랑했던 상대방이 없는 오로지 본인만의 삶을 새롭게 개척하려고 하는 여자분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라는 것입니다. '그 남자 없어도 난 잘 살 수 있다', '내가 뭐가 아쉬워서 이렇게 지내는 거지?'라는 식으로 하락된 본인의 자존감을 스스로 세우며 발전을 꾀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보통 여자분들이 이별을 하고 나서 힘들어하시다가 헬스클럽이나 다이어트 위주로 운동을 하시거나 혹은 쇼핑, 미용실, 네일 등의 꾸미는 행동을 많이 취합니다. 본인을 더욱 가꾸고, 나은 모습으로 발돋움시키려는 분들이 많아지는 이유는 2번의 이유에서 비롯된 감정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연애를 할 마음가짐을 다지게 된다.(=다른 남자를 만날 수 있는 마음가짐이 된다.)

3번의 내용은 2번의 내용과 이어지게 됩니다. 먼저 2번의 이유를 읽고 오셨을 텐데요. 2번에서 여자가 새로운 발전을 꾀하려고 할 때의 2가지의 이유를 나뉘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헤어진 남자와의 이별을 받아들이기는 했으나 재회를 바라는 상태 일 때(=상대방에게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면 재회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혹은 먼저 다가가기 위해서 변화를 꾀하는 경우)와 두 번째 이유는 새로운 연애를 위해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로 헤어진 남자와의 재회를 위해서 그동안 편하게 지냈던 본인의 모습을 돌이켜보며 외모를 가꾸는 경우가 그 이유입니다. 보통 연락을 먼저 하지 않아도 예쁘게 찍어둔 사진을 카톡 프사에 올려두거나 했을 때 상대방이 먼저 연락이 오지 않을까 하면서 재회를 기다리는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보았을 때 나쁘게 헤어지지 않은 경우일 때 보통 해당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헤어짐을 통보받고서도 남자를 기다리는 여자분들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완전히 이별을 받아들이고, 더 좋은 남자를 만나기 위해 변화를 꾀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연애를 할 수 있게 되는 마음까지 가게 된다면 재결합은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굳이 헤어진 상대방이 아니어도 다른 남자가 눈에 들어올 수 있는 정도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배우 김수현과 배우 전지현 씨가 나왔던 [별에서 온 그대]라는 드라마를 기억하시나요? 그곳에서도 거론된 천송이와 도민준의 사랑이야기를 통해서 남자와 여자의 이별 단계 흐름을 담은 캡처가 한창 유행 타기를 했었지요. 얼마 전부터 저의 유튜브 알고리즘이 별에서 온 그대를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보게 되어도 참 재밌더라고요. 남자와 여자는 이별의 흐름이 반대로 흘러가게 된다라는 것을 해당 드라마에서도 보여주던데 참 재밌었습니다.

이별을 겪은 이후에 여자는 조금 더 나은 모습으로 변하려고 하고, 남자는 여자와는 반대로 지난날에 대한 추억과 회상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하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무조건 일반화를 할 순 없지만 이것도 남녀의 차이라고 볼 수 있으려나요?

 

남녀의 관계는 참 무궁무진합니다. 커플마다 절대적으로 정의 내릴 수 없는 소중한 인연을 제각각 이어가고 있으니까요.

여러분들의 사랑은 맑음입니까? 흐림입니까?


많은 분들이 유미링의 연애칼럼을 통해 공감해주시고, 많은 상담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연애 상담과 진단을 통해 직접 더 섬세한 코칭&티칭을 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유미링의 리얼 상담을 받아보세요.

 

https://kmong.com/gig/345300

 

그대들의 연애이별재회를 진단처방해 드립니다. |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운세·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유미링의 운세·상담, 연애상담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운세·상담, 연애상담 제공 등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2019/11/24 - [사랑이별] - 이별 후 남자의 심리 3단계

2019/11/19 - [사랑이별] - 재회 방법, 헤어진 사람 돌아오는 4가지 방법

2019/10/17 - [사랑이별] - 권태기 극복방법, 절대 어렵지 않아요.

2019/10/13 - [사랑이별] - 권태기 여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2019/10/12 - [사랑이별] - 권태기 남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2019/10/08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여자, 유형 7가지

2019/10/07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남자, 유형 7가지

2019/10/03 - [사랑이별] - 잠수 이별, 당하셨나요?

2019/10/02 - [사랑이별] - 바람피는 남자의 특징

2019/10/01 - [사랑이별] - 바람피는 여자의 특징

2019/09/29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이별 후에 재회가 가능한 4가지 경우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남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여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7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유튜브 타로 볼래?! (사랑/연애/재회/이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