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이별

커플 어플, 커플 문답으로 알아가요 [썸원 어플]

by 유미링 2020. 7. 8.
반응형

사랑이별 카테고리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유미링입니다. 얼마 전 굉장히 좋은 어플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커플 문답 어플인 [썸원]이라는 어플인데요. 요새 커플끼리 할 수 있는 좋은 놀이가 어떤 것들이 있나 찾아보던 중에 발견하게 된 소소하고도, 재미있고, 유익한 어플이 있었답니다.

 

실제로 아날로그 형태로 직접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함께 [커플 문답]을 작성하여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려는 세대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휴대폰에서도 커플 문답을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출처. 네이버 쇼핑, 커플 문답 검색 페이지

하루에 딱 1번, 정해진 시간에 질문 1가지가 커플 여러분에게 날아옵니다. 두 사람에게 주어지는 똑같은 질문에 각자 생각하고 있는 답을 적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상대방도 답을 작성해야지만 여러분의 답을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궁금해서라도 적을 수밖에 없겠단 생각도 들었네요. 하하.

출처. 썸원 홈페이지, 당신의 연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썸원]

당신이 연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여러분들은 1초 만에 대답이 나오시나요? 저는 솔직히 나오지 않았답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상대방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아시나요?

오늘은 많은 커플분들을 위한 귀엽고도, 신선한 커플 문답 어플 [썸원, Sumone]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출처. 앱스토어 썸원 검색 페이지

사용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아이디를 만들어주고, 상대방에게 초대장을 날리게 되면 상대방이 어플을 설치하고, 마찬가지로 가입 절차를 거친 다음에 연결이 되는 형태로 이루어지는데요.

 

마침, 썸원에서는 카카오톡으로 연동해서 사용하는 게 가능했기 때문에 무척 편리했어요. 직접 가입도 가능하지만, 메신저 연동이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대부분 카카오톡으로 연동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듯 했어요. 다양한 질문 리스트가 있어서 하루 종일 어떤 질문이 배달 올지 궁금해하며 기다리는 기분만으로도 설레는 듯했답니다.

질문 오는 시간을 지정할 수 있답니다. 지정해 둔 썸원타임에 맞추어서 질문이 1일 1회 배달됩니다.

질문에 누구 한 명이라도 답을 하지 않으면, 서로의 답변을 확인할 수가 없답니다. 그래서 무조건 본인도 답변을 작성해야지만 상대의 답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소한 질문이지만 서로의 생각이나 가치관, 답변의 온도 차이도 함께 느껴볼 수 있어서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답니다.

사랑하는 사이여도, 생각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은 당연히 차이가 있겠지요?
질문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말풍션 아이콘을 누르면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이 나와요!

해당 질문마다 댓글도 달 수 있어서 톡을 교환하듯이 감상을 적어볼 수도 있답니다. 소소하게 의견도 공유하면서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 볼 수 있는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쿡 찌르기], [답변 작성 이후] 이렇게 알림이 온답니다!

추가적으로 참 귀여운 기능이 있는데요. 질문에 답변을 하고 나면 상대방도 답변을 하길 원하는 표시로서 사용되는 [쿡 찌르기] 기능입니다. 저도 질문을 받고 나서, 먼저 답변을 작성하게 되면 상대방의 답이 궁금해서 [쿡 찌르기]를 누르고 작성을 기다립니다. [쿡 찌르기]를 누르게 되면 상대방에게 썸원 알림이 가게 됩니다.

 

답변을 작성하고 나서도 알림이 가게 되는데요. 조금 더 답변을 빨리 받기 위해선 [쿡 찌르기]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답변을 어서 해주세요! 귀여운 [쿡 찌르기] 기능

상대도 마찬가지로 답변을 하게 되면 본인이 적은 답변을 함께 확인할 수 있고, 쿡 찌르기 기능은 다음 질문 배달이 올 때까지 잠시 사라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두 번째로 귀엽다고 생각했던 기능은 바로 알이 깨지는 건데요.

 

처음에 어플을 시작했을 당시까지만 해도 메인에 있는 알의 상태는 금이 가지 않은 깨끗한 알이었어요. 그런데 어느 정도 서로 질문에 답변을 하게 되면 조금씩 알에 금이 가게 됩니다. 알이 깨지면 귀여운 캐릭터가 탄생한다고 하는데요. 그걸 기다리는 재미도 쏠쏠한 듯해요.


제일 중요한 답변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안심하세요! 질문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연필 마크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본인이 작성했던 답변을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잘못 적어서 속상해할 필요는 전혀 없답니다.

적은 답변에 대해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물론, 본인이 적은 답변만 가능하다는 사실!

서로를 알아가는 것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수단은 대화라고 생각하는 유미링 입니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라고 하더라도 서로를 100% 다 알 수는 없는 법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서로를 탐색하고, 탐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환경과 과정 속에서 깊은 대화가 필요한 법입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시는 행복한 연애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모바일 커플 문답 [썸원]. 소소하게 서로의 생각을 공유해보고, 알아갈 수 있는 따뜻한 커플 문답 어플 [썸원] 어떠실까요?


많은 분들이 유미링의 연애칼럼을 통해 공감해주시고, 많은 상담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연애 상담과 진단을 통해 직접 더 섬세한 코칭&티칭을 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유미링의 리얼 상담을 받아보세요.

https://kmong.com/gig/345300

 

그대들의 연애이별재회를 진단처방해 드립니다. |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운세·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유미링의 운세·상담, 연애상담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운세·상담, 연애상담 제공 등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2020/07/06 - [카페리뷰] - [울산 삼산동 카페] 힐링이 필요할땐, 휴아트 삼산

2020/05/06 - [제품리뷰]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에 물들다(아이패드, 애플펜슬 편)

2020/05/06 - [제품리뷰] -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선택하길 잘했다!

2020/05/04 - [재테크] - 코인빗, 가입만 하고 댓글만 달아도 수익의 기회가?

2020/04/16 - [생활정보/생활] - 전세자금대출, 어떤게 좋을까? (중소기업청년대출 편)

2020/03/13 - [생활정보/생활] - 1일 1식 다이어트, 놀라운 5가지 효과!

2020/02/27 - [재테크] - 블로그 마케팅, 100% 활용법?! (똑똑한 블로거되기)

2020/02/24 - [생활정보/생활] - 코로나 예방수칙, 이 방법으로 바이러스 피하자!

2020/02/20 - [생활정보/생활] - 도담쌀, 다이어트와 당뇨에 특효약?

2020/02/03 - [제품리뷰] - 아이폰 11프로 화이트, 매력 파헤치기

2020/01/27 - [맛집리뷰] - 포항 덕산동 맛집, 담백함에 취하다 닭칼국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