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블로그 마케팅, 100% 활용법?! (똑똑한 블로거되기)

by 유미링 2020. 2. 27.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소하게 수익을 창출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테고, 소소하게 일상정도를 공유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은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제각각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블로그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각 포맷에서 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나의 블로그를 100%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포스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Influencer Marketing, 요약하자면 영향력을 행사하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영향을 주다]는 뜻의 단어인 'Influence'에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을 붙인 것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포털사이트 중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블로그(blog)를 운영하고 있는 '파워블로거'나 수십만명의 팔로워 수를 가지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 혹은 1인 방송 진행자들을 통칭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들의 영향력을 이용해서 광고주는 이들을 활용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하나의 서비스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SNS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Point. 내 블로그를 활용해서 체험단 블로거가 되어보기!

체험해보고 싶은 광고에 대해서 체험단을 신청하게 되면 일정기간의 심사가 이루어지고, 체험단으로 선정되게 되면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SNS계정에 관련 체험글을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1. 레뷰(REVU)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는 기존 [위블] 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곳이었으나 새로운 이름 [레뷰]로 변경되었습니다. 국내를 포함해서 태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 6개국에서 고도화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광고주와 블로거, 인플루언서를 연결해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블로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데요.

레뷰는 45만명 정도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마다 7,000개 이상의 체험게시글이 올라오고 있으며,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본인이 희망하는 체험등을 지역별, 제품별, 서비스별로 확인하여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레뷰 홈페이지
출처. 레뷰 마케팅센터 홈페이지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은 다양한 체험 캠페인을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광고주와 블로거, 인플루언서가 서로 Win-Win윈윈 할 수 있는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체험단 마케팅이 압도적으로 티스토리보다 높은 건 사실입니다만, 어떤 형태로 노출이 되느냐에 따라 광고효과는 천차만별 이므로 일단 도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레뷰 홈페이지


2. 디너의여왕

'먹거리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맛집을 무료로 체험하고, 빅데이터 맛집 랭킹을 제공하는 맛집 체험단과 맛집 사장님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 입니다. 체험단 신청, 당첨, 방문기간 상관없이 즉시 방문해서 최대 100%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디너패스]를 활용해보는 것도 유익한 블로거 체험이 되실 것 같은데요.

회원가입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로그인 방법으로 진행되며, 해당 계정의 알고리즘을 통해서 블로그 및 SNS계정을 평가받게 됩니다. 그에 따라 레벨이 부여되게 되는데요. 아쉽지만 티스토리는 해당이 안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출처. 디너의여왕 홈페이지
출처. 디너의여왕 홈페이지

내위치와 업종을 선택해서 원하는 매장이 나오면 선택해서 초대권을 받고, 선택 매장을 이용하고 난 이후에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SNS계정에 정성스러운 후기로 마무리를 하시면 됩니다.

 

단, 디너패스는 등급 별 할인율이 다르며,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혜택은 아니라고 합니다. 블로거의 경우에는 일방문자 수에 대한 1주일치 평균 값, 인스타의 경우에는 팔로어 수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등급은 총 4단계 레벨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벨 vip등급과 레벨 3등급은 100% 할인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출처. 디너의여왕 공식홈페이지(디너패스에 대한 등급 별 할인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서울 지역에만 활성화 되어있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국내로 짧게 여행을 가거나 하실 때 활용하셔도 좋은 마케팅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맛집도 이용하고, 후기만 작성하면 일석이조가 될 수 있는 효과를 [디너의여왕]을 통해 누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서울오빠

1등 크리에이터 중개 플랫폼, 서울오빠 입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넘어서 중국 대표 SNS 채널사이트인 웨이보, 디엔핑 리뷰까지 지원하는 서울오빠는 처음 소개해드렸던 레뷰처럼 인지도를 꽤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총 12,711명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체험 캠페인은 현 시점에서 59,444개, 리뷰 콘텐츠 337,012으로 활발한 수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플랫폼 이름이 [서울오빠] 라고 하면 서울에서만 체험할 수 있나요? 라고 물으실 수 있지만 그건 아닙니다. 서울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니 다른 지역 분들도 활용하시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출처. 서울오빠 공식홈페이지
출처. 서울오빠 중국어판 공식 홈페이지
출처. 서울오빠 공식홈페이지

무엇보다 채널, 카테고리, 지역, 포인트 등을 직접 개별적으로 선택해서 볼 수 있는 플랫폼이 레뷰보다 조금 보기 쉽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서울오빠는 개별적으로 블로그 주소나 SNS계정주소를 등록할 수 있으므로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도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랍니다.

출처. 서울오빠 공식홈페이지

수익만 창출하는 블로그로만 키우셨나요? 혹은 개인적인 일상생활 공간으로만 활용하고 계신가요? 남들보다 조금 더 챙겨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키워온 블로그, SNS계정, 유튜브를 활용해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경험치를 늘려가는 기회를 마련해 보시면 어떨까요!

 

2020/02/22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첫 월급을 지급받다!

2020/02/17 - [재테크] -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어떻게 하면 되죠?

2020/02/06 - [재테크] - 부녀자공제 조건, 연말정산 하려면?(2편)-경정청구편

2020/02/05 - [재테크] - 부녀자공제 조건, 연말정산 하려면?(1편)

2020/01/21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어렵지 않아요!

2020/01/08 - [재테크] - 비트코인만 답이 아니다!, 2020년 주목코인(기초지식편)

2020/01/05 - [맛집리뷰] - 포항 덕수동 맛집, 사르르 녹는 오므라이스의 향연

2020/01/27 - [맛집리뷰] - 포항 덕산동 맛집, 담백함에 취하다 닭칼국수!

2020/02/08 - [맛집리뷰] - 포항 덕산동 맛집, 제육볶음 단짠단짠의 환희! [대하식당]

2020/02/03 - [제품리뷰] - 아이폰 11프로 화이트, 매력 파헤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