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정보

포토샵 자격증 시험(GTQ),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원서접수편(1)

by 유미링 2019. 9. 30.
반응형

 

포토샵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2019년 현재도 자격증이 남들보다 좀 더 있으면 아무래도 취업이나 취직에 훨씬 도움됩니다. 저도 올해 10월 시험에 응시한 상태입니다. (GTQ 1급을 응시했어요.)

 

포토샵은 일러스트와 함께 디자인을 하시거나 혹은 사진 보정 때문에도 많이 알려진 유명한 웹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자격증 시험에 대하여 원서접수 일정을 비롯하여 포토샵 자격증의 준비과정과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하면 좋을지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랑 함께 포토샵 자격증 공부하러 가보실까요?


포토샵 자격증 (GTQ) 응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바로 [KPC 자격] 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메인화면

고객상담 국번없이 1577-9402 상담시간 평일.09시 00분 ~ 18시 00분 점심시간.12시 00분 ~ 13시 00분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license.kpc.or.kr

KPC는 한국생산성본부 이기도 합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하기와 같이 메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ITQ, ERP, GTQ 등등의 아주 많은 IT 자격증이 눈에 띄네요.

다양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아무래도 어려운 취업의 문을 쉽게 두드릴 수 있으니 시간과 여유가 되신다면 포토샵 자격증 이외에도 다른 자격증에도 도전해보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KPC자격증 메인 홈페이지 입니다.

해당 메인 화면에서[접수/수험표 확인]에 마우스를 가져다주세요. 그럼 하기와 같이 부메뉴가 노출됩니다.

그중 버튼을 눌러주세요.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원서접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2019년 제10회 GTQ정기시험의 원서접수 신청이 가능한 상황이네요.

인터넷 접수는 2019-10-1일 마감이오니 현재 9/30일 이므로 내일까지는 무조건 신청이 완료되어야 10회 포토샵 시험에 응시 가능합니다.

원서 접수 가능한 일정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GTQ(그래픽 기술자격) 부분에서 [원서접수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회원 로그인을 하라는 페이지로 넘어갔네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로그인을 완료해줍니다.

(참고+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kpc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페이지 입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원서접수 페이지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원서접수 유의 사항이나 시험연기 규정에 대해서 설명이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를 꼼꼼하게 정독 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원서접수에 대한 유의사항과 더불어 취소 환불 규정이 표시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고사장 선택과 내가 포토샵 시험을 보기 위해 필요한 포토샵 소프트웨어 버전 선택입니다.

보통 본인이 사는 지역을 선택하시는데요. 고사장마다 지원하는 포토샵 버전이 각각 다릅니다.

 

저는 최신 버전 CS6 영문판으로 연습을 했기 때문에 CS6으로 시험에 응시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지원했던 지역은 최신 버전인 CS6이 없고 CS4 만 지원하고 있어서 가까운 다른 지역으로 선택하였다는 슬픈 소식입니다.

심지어 CS4 한글판 밖에 없어서 더 난감했네요.

 

저는 제가 살고 있는 다른 지역으로 설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최신버젼으로 다 호환이 되면 좋겠어요.

같은 지역 일지라도 고사장이 여러 개인 지역이 있는데요.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버전이 각각 다르니 가능하다면 본인이 공부해왔던 CS 버전으로 응시하시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영문판으로 많이 시험을 보시더라고요. (참고로 실제로도 포토샵 시험 문제에도 필터 이름은 영문으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사장 선택을 해주시고 본인이 응시할 급수를 선택 후 소프트웨어 설정만 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선택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제]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시험일과 고사장 그리고 시험과목 소프트웨어 정보까지 상세하게 나옵니다.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확인하신 후 결제금액 29,000원을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결제까지 완료하면 포토샵 자격증 시험 원서 접수가 완료됩니다.

 

시험 당일까지 본 사이트에서 메뉴- [접수/수험표 확인]-[원서접수 확인/발급]-[수험표 확인 발급] 루트로 들어가서 꼭 수험표 프린트해서 가세요. 그리고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 꼭 챙겨가시고 볼펜을 꼭 챙기세요(시험지에 이름-수험번호 등을 적어야 합니다.) 대부분 간격 맞추신다고 "자"도 준비하기도 하시더라고요.


이어서 다음 포스팅은 포토샵 자격증 공부방법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2019/10/05 - [생활정보] - 포토샵 자격증 시험(GTQ),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공부 편(2)

 

포토샵 자격증 시험(GTQ),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공부편(2)

포토샵 자격증 시험날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틈틈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느즈막이 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10/26일 토요일이 3주 앞으로 다가 온 만큼.. 게을리하면 자격증 취득이 힘들 것 같아서 오..

yum-reviewzo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