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IT정보

네이버웹마스터, 최적화블로그 상위7% 달성했네요.

by 유미링 2019. 11. 10.
반응형

2019년 9월 추석 지나고 뒤늦게 블로그를 시작했었습니다. 저의 이름을 걸고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큰 자부심도 생길 것이고, 무엇보다 이것저것 관심이 많은 저였기에 어떻게 하면 다양한 주제들로 이루어진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다 친한 동생으로부터 좋은 이름을 추천받았고 현재의 [유미링의 리뷰의만족]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하시는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주제를 정하고 개설하더라도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시지 않으셨나요?

 

저도 제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많은 분들에게 공유를 할 수 있을까, 그리고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수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무작정 제가 좋아하는 것만 올린다고 해서 상위 노출이 쉽게 되고, 웹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드는 일이 일사천리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 영상이 아닌 글로써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력도 무시할 수 없다는 판단이 내려지더라고요. 여러분도 저랑 비슷한 경험을 해오신 거 맞으시죠? 하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도구) 첫 화면 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등록하게 되는 절차를 알게 되었고, 바로 등록신청하였습니다.

9월 말쯤 등록하였고, rss 및 사이트맵 설정도 완료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나 다음에서의 상위 노출은 많은 유입을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필수 조건 이라고도 하지요. 다양한 콘텐츠를 찾는 유저분들이 많기 때문에 보통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을 하셔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확실히 많습니다. 구글도 이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적화 사이트 상위 7% 평가를 받았습니다.

오늘 (11/10) 날짜로 웹마스터 관리 페이지에 접속해서 보니 [유미링의 리뷰의만족]이 최적화 사이트 상위 7%를 기록하게 되었네요. 이 맛에 블로그를 하는가 라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까지도 꾸준히 네이버를 비롯하여 다음에서도 저의 예전에 올렸었던 9월부터 10월 초에 올린 글들도 상위 노출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치를 받지 않았나 라는 추측도 할 수 있었습니다.

 

SEO(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도 현재도 꾸준히 마케팅 책을 비롯하여 실행/적용을 하면서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1일 1포 스팅을 목표로 시작한 블로그지만 아무래도 직장생활도 겸하고 있다 보니 동시에 2가지 일을 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가능한 한 일주일 동안 1~2번은 콘텐츠를 꼭 업데이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몸이 피곤해도 꾸준함이 낳은 결과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무작정 시작한 블로그이긴 했지만 최대한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과 그리고 저의 일상을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고, 같이 봐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피곤함도 날아갈 정도일 것 같단 그 일념 하나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최적화 사이트 상위 7%에서 만족하지 않고, 5%, 3%, 1%가 되는 그 날까지 달려 보려고요.

최적화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확실히 꾸준하게 사이트를 관리하고, 업데이트를 하면서 구독자분들과 많은 유저분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건 당연한 것이고요. 그와 더불어 개별적으로 SEO 공부도 틈틈이 하셔야 하고, 무엇보다 온라인 마케팅 관련 책도 접하시면 접하실수록 뼈가 되고 살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네이버뿐만 아니라 구글, ZUM, BING 다른 유명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도 웹마스터 등록을 하시면서 최대한 블로그를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조만간 제가 마케팅 관련 추천 책 관련하여 글도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많이 봐주시고 채널도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최적화 블로그 상위에 도전해보세요. 반드시 노력은 배신하지 않을 겁니다. 같이 상위 1%가 될 수 있도록 달려가 봅시다!

 

2019/11/08 - [생활정보/생활] - 직접 겪은 대운이 들어올 때 징조 5가지

2019/11/06 - [제품리뷰] - Canon G7X Mark 3(III), 캐논 브이로그 카메라의 매력

2019/10/24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책 2권 추천 드립니다.

2019/10/12 - [제품리뷰] - 2018 맥북 에어, 13인치의 매력 (스페이스 그레이, space gray)

2019/10/05 - [제품리뷰] - 유튜브 프리미엄 광고 때문에 무작정 가입 했더니..

2019/10/04 - [제품리뷰] -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장단점 파헤쳐볼까?

2019/09/29 - [생활정보/IT정보] -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