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이별

권태기 여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by 유미링 2019. 10. 13.
반응형

오늘은 권태기 2탄으로 여자 편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권태기는 오래된 시간을 같이 보낸 커플들에게 흔히들 나타날 수 있는 충분히 극복 가능한 증상입니다. 당장엔 힘들 수 있지만 권태기는 서로 노력할 수 있는 증상이므로 내가 사랑하는 상대방이 권태기인 것 같다. 혹은 내가 권태기가 아닐까?라는 걱정으로 이 글을 클릭하셨을 분들이 많겠지만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말씀부터 드리고 싶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절대 불치병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권태기 여자 심리로 어떤 증상이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로에게 초심을 잃지 마세요.

권태기 여자 심리 증상


1. 짜증이 많아지고, 화를 잘 낸다.

권태기 증상으로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짜증과 화를 내는 행동입니다. 사소한 일에 투정이 아닌 짜증을 곧잘 부린다거나 혹은 남자에게 화를 잘 낸다거나 한다면 의심해 볼만 합니다. 이전에는 웃는 얼굴로 너그럽게 넘기던 일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여자에게서 권태기 증상의 하나로 꼽을 수 있는 단서인데요. 물론 예외적으로 마법을 하는 날이거나 원래부터 성향이 그랬던 분들을 제외한다면 전과 다르게 짜증이 늘어나고, 남자에게 불만이 많아지면서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고 화를 쏟아내는 징후가 나타난다면 권태기를 의심해 보실 수 있습니다.

 

2. 특정 다른 이성과의 비교가 많아진다.

여기서 특정 다른 이성이라고 한다면 본인이 알고 지내는 남사친 일수도 있으며 혹은 다른 지인의 남자 친구나 다양한 이성이 포함될 수 있는데요. "누구는 그렇다더라~", "누구는 저렇다더라~"라는 식으로 남자의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비교를 자꾸 하는 습관이 생겼다면 권태기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좋거나 사랑할 때는 남자가 어떤 모습이어도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이 느껴질 수 있지만 권태기가 나타나게 되면 여자 본인도 모르게 남자 친구와 다른 이성과의 비교를 서슴지 않게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3. 스킨십을 거부하거나 애정표현이 줄어든다.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있을 때 포옹하고 싶고, 손 잡고 싶고, 뽀뽀하고 싶은 마음은 남녀 모두 똑같습니다. 그런데 권태기 증상 중에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스킨십이나 애정표현이 줄어든다는 사실입니다. 여자 또한 남자가 귀엽고, 사랑스럽고, 멋져 보이고 할 때 스킨십을 하고 싶어 지는데 권태기가 나타나면 스킨십을 하지 않거나 거부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애정표현도 그에 따라 현저하게 줄어들고 귀엽게 애교를 부려주던 여자가 어느 날부터 차갑고, 퉁명스럽거나, 냉정하게 스킨십과 애정표현을 해도 무반응, 거부반응을 보인다면 권태기를 의심해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4. 남자에게 관심이 없다.

보통 여자는 관심이 있는 남자에게 혹은 사랑하는 남자에게는 사사건건 간섭하고 싶어 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도 모르게 잔소리도 하게 되고, 이것저것 챙겨주고 싶기도 하고, 남자와 모든 것을 공유하고도 싶어 하는데요. 권태기가 나타나게 되면 그 반대로 잔소리도 줄어들고, 상대방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게 되어 챙겨주는 일들도 점점 줄어들게 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자가 누구를 만나든, 무엇을 하든 권태기인 여자에겐 별로 큰 관심을 끌만한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5. 헤어지자는 말을 자주 꺼낸다.

남자의 권태기 증상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만 여자는 헤어지자는 이야기를 불안한 상태에서도 남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서 꺼내는 부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권태기가 나타나면 헤어져도 별로 큰 타격이 없기 때문에 헤어지자는 말을 의미 없더라도 자주 꺼내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남자가 잡게 되면 또다시 돌아가지만 이내 또다시 헤어지자는 말을 꺼내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6. 연락이 자주 두절된다.

연락을 하는 행위가 여자 대부분은 애정의 한 표현이라고 생각하는 아주 중요한 행위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가 어느 날부터 연락이 잘 안 된다거나 혹은 약속이 있어도 꼬박꼬박 연락을 잘해주던 여자는 없고, 자주 연락이 두절되게 된다면 권태기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전과는 다르게 연락을 잘하던 사람이 안 하게 된다면 확실히 권태기의 대표 증상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연락이 두절되지는 않겠지요.

 

7. 데이트를 할 때 편안한 차림을 유지하거나 잘 꾸미지 않는다.

여자의 대표적인 권태기 증상 중에 가장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항목입니다. 여자는 상대방에게 이쁨을 받고 싶어서라도 데이트를 하기 며칠 전부터 옷 코디를 비롯하여 소소하게나마 준비를 합니다. 물론 사귄 지 오래되었다면 편안하게 만나거나 할 수 있지만 동네 데이트가 아닌 격식을 어느 정도 차려야 하는 데이트임에도 불구하고 편안한 차림을 유지한다거나 남자에게 꾸미지 않은 모습으로 나타나는 빈도수가 증가한다면 권태기 증상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처음 어떤 곳에서 어떤 모습으로 어떻게 만났는지 기억하시나요? 첫 만남의 기억은 그 어떤 순간보다 떨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서로 호감이 생겨서 좋아하는 것을 확인하고 사귀게 되어 연애를 하면서 더 깊은 사랑을 키워갈 때 예고 없이 권태기는 찾아올 수 있습니다. 내가 과연 상대방을 좋아하지 않아서 오는 것일까요? 아니면 상대방이 너무 편해져서 이젠 예전처럼 영영 좋아하는 감정을 찾을 수 없을까요?라고 반문하실 수 있지만 사랑은 식을 수도 있고, 리듬이 잔잔할 수도 있습니다. 늘 뜨겁고 불타오른다면 그것 자체도 얼마나 새까맣게 타버릴지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잃지말자 라는 말은 권태기를 겪고 계시는 커플분들에게 적용되는 유명한 명언입니다. 말 그대로 익숙함에 속아서 상대방이 나를 위해 해주는 최선과 노력 그리고 배려와 사랑을 단순한 부류로 넘기지 말고. 더 잘해주고, 더 좋은 모습을 바라보려고 노력해보세요. 권태기는 반드시 극복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다음 편에는 권태기 극복 편을 이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옆에 있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많은 분들이 유미링의 연애칼럼을 통해 공감해주시고, 많은 상담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연애 상담과 진단을 통해 직접 더 섬세한 코칭&티칭을 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유미링의 리얼 상담을 받아보세요.

 

https://kmong.com/gig/345300

 

그대들의 연애이별재회를 진단처방해 드립니다. |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운세·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유미링의 운세·상담, 연애상담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운세·상담, 연애상담 제공 등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2019/10/12 - [사랑이별] - 권태기 남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2019/10/08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여자, 유형 7가지

2019/10/07 - [사랑이별] - 결혼 하고 싶은 남자, 유형 7가지

2019/10/03 - [사랑이별] - 잠수 이별, 당하셨나요?

2019/10/02 - [사랑이별] - 바람피는 남자의 특징

2019/10/01 - [사랑이별] - 바람피는 여자의 특징

2019/09/29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이별 후에 재회가 가능한 4가지 경우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남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8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지쳐서 떠난 여자 재회 가능할까요?

2019/09/27 - [사랑이별] -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유튜브 타로 볼래?! (사랑/연애/재회/이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