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이별

이별 후 재회하는 방법, 건강한 재회가 절실한 분들에게

by 유미링 2021. 10. 28.
반응형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웃고, 울고 지내왔던 모든 순간들이 이별 앞에서 허물어지듯 사라져 버렸다면 당신은 과연 어떻게 그 아픔들을 한순간에 감당해낼 수 있을까요? 의도치 않게 헤어진 이별은 물론이고, 상황 상 어쩔 수 없이 이별을 선택한 분들이라 할지라도 이별의 아픔은 가히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견디기 힘든 고통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별의 아픔을 감내하지 못해서 검색을 통해 이 글을 발견하신 사랑의 아픔을 이겨내고, 혹은 재회가 절실한 분들을 위해 칼럼을 서술해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이별 후 재회하는 방법에 대해 추가적인 칼럼이 되겠습니다.

재회와 관련하여 몇 개의 칼럼을 서술했던 바, 정독하고 싶으신 분들은 하기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재회 방법, 헤어진 사람 돌아오는 4가지 방법

헤어질 당시에는 세상이 다 무너질 것 같은 마음에 차갑게 변해버린 상대방의 마음을 다시 돌리기 위하여 감정 호소하며 잡았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 상황이 믿기지가 않아서 모든 것을 부정

yum-reviewzok.tistory.com

 

 

[유미링의 리뷰의만족] 이별 후에 재회가 가능한 4가지 경우

아픈 이별을 경험하신 많은 분들이 이 글을 클릭해 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이별의 형태들이 있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재회가 쉽게 가능한 경우가 몇 가지 있습니다. 이별 후에 재회가

yum-reviewzok.tistory.com


재회, 건강한 재회는 비로소 지난 날의 상대방과 나를 되돌아볼 줄 알아야 가능합니다.

1. 재회를 먼저 생각하기 전에, 반드시 지난날의 연애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연애에서의 재회는 말 그대로 서로 사랑하던 남녀가 다시 만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하게 통칭하자면 재회는 다시 만나게 된다는 것이므로 막연하게 서로 전처럼 돌아갈 수 있을 거라는 막연한 착각과 함께 마주하게 되는 경우가 상당수입니다. 쉽게 풀어 말하자면, 단순히 싸우고 바로 화해하고 만나는 것이 아니라, 연애를 하면서 서로 지치고, 피 말리게 했던 감정들이 교차되어 더는 버틸 수 없어서 이별이라는 헤어짐을 택하게 된 연인들이 어느 정도의 시간의 텀을 두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시 재결합하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회는 어렵다'라는 말이 일맥상통처럼 꼬리에 꼬리를 물듯 따라다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상대방의 마음이 내 마음과 같을 수 없듯이, 재회 또한 서로의 밑바닥을 대부분 본 상태로 헤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대개는 재회를 하고서도 얼마 지나지 못해 다시 헤어지는 커플이 다반사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재회를 하게 되면 전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관계를 개선하고자 부단히 노력해보지만, 결국 우리는 인간이기 때문에 실수가 생길 수도 있고, 본래의 모습들로 행동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오죽하면 사람이 변하는 데에는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말이 괜히 생겨난 말은 아닐 겁니다. 그만큼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왔고, 오랜 시간 동안 길들여지고, 습관이 들여져 온 자신의 언어와 행동은 생각보다 바꾸기가 힘들다는 말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드리고자 하는 것은, 재회를 생각하기 전에 객관적으로 상대방과의 연애사를 되돌아보는 것입니다.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다는 지킬 수도 없는 뻔한 결심만 하는 것은 건강한 재회를 방해하는 지름길입니다. 향후 재회를 했을 때, 얼마나 상대방과 이해와 타협을 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관계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이 생기게 됨으로써 비로소 건강한 재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2.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면, 좋아하는 취미 혹은 활력소를 찾을 수 있는 무언가를 실행하세요.

재회는 생각보다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재회를 소망하고 있던 많은 분들을 상담했을 때, 의외로 대다수의 분들이 재회를 후회하고, 재차 이별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막상 재회를 하고 나니, 마음은 안도되고, 다시 관계가 되돌려졌다는 행복감에 긴장감이 풀림과 동시에, 다시 헤어짐이 반복될까라는 새로운 두려움에 사로잡혀서 상대방의 언행에 지나친 신경을 쓰게 된다는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수많은 재회 글에서 강조하는 것은 바로 상호 간의 노력이지만, 사람 간 마음을 교류하는 연애라는 상황 속에서 서로 일정한 마음으로 늘 유지해나갈 수는 없습니다. 보통 재회를 원하는 사람 쪽에서 다시 이별이 반복될까 두려운 마음이 생기고, 그런 모습을 상대방이 이해해주고, 새로운 방법으로 재회를 원하는 사람을 감싸주지 못한다면 대개 재회는 실패로 돌아갑니다.

그렇기에 나의 본모습을 찾아가고, 상대방과의 건강한 재회를 원한다면 평소 즐겨하던 취미, 놀이나 활력소를 찾을 수 있는 다른 무언가를 찾아서 실행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지침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연애에만 집중하게 되어 나 자신을 잃어가는 분들의 모습을 목격해왔고, 한 편으로는 이해 가면서도 한 편으로는 안타까운 마음부터 들었습니다. 건강한 재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건강하지 못한 자신의 모습이 결국, 이별의 원인이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마음은 그 자리 그대로 두고, 내 몸은 내가 즐길 수 있고, 행복할 수 있는 것을 누리시면 되는 겁니다. 말은 쉽지만 몸과 마음이 일맥상통되는 건 생각보다 힘든 일입니다. 그렇지만 행복한 연애와 건강한 재회를 누리고 싶으신 분들은 벌써 제가 말씀드린 2번의 지침을 실행하고 있음에 틀림없습니다.

 

3. 서로에게 부담이 되는 언행은 삼가야 합니다.

다양한 이별의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제가 봐왔던 커플분들의 대부분의 이별의 사유는 이러합니다.

-지쳐서 헤어진 경우

-집착이나 구속으로 인해 헤어진 경우

-성격차이로 헤어진 경우

-사귀는 그 시점에서 부담이 되는 언행을 하거나 해서 헤어진 경우

 

헤어지는 데에는 한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라 두 사람 모두의 문제로 헤어지게 됩니다. 결국 극복하느냐, 하지 못하느냐의 차이인 것이죠. 단점이나 혹은 극복해야 할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두 사람이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다면 연애는 유지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결국 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상담하면서 봐왔던 커플분들의 이별 사유 중에서 꽤 흔했던 케이스는 서로에게 부담이 되는 경우에 헤어짐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의 부담의 사유도 다양했습니다. 여기서 대표적인 사유 1가지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결혼 적령기에 연애를 시작하게 된 A양. 그로 인해 3개월도 채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결혼 적령기임에도 불구하고, 결혼 생각이 당장에 없었던 남자 친구에게 자연스럽게 결혼 이야기를 자주 꺼내곤 하였으며, 남자친구는 조금 더 연애를 하고 지켜보고 결혼이야기를 해도 되지 않느냐는 입장이었지만, 알겠다고 이내 수긍하고서도 줄곧 결혼 주제를 언급하곤 하다가 남자 친구가 이별을 고한 케이스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이별의 케이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결혼이라는 키워드가 이별을 맞이하게 되는 단골 키워드 이기도 하더군요. 어느 정도의 연애 기간을 거치고 나서, 최소 1년 정도는 만나보고 결혼하라는 이야기가 보통 상식처럼 교류되거나 하지만, 결혼을 언제 하느냐는 결국 당사자들 간의 결정이고,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되는 순간, 상대방에겐 강요이고,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결혼뿐만 아니라 어떠한 언행을 하는 것에 있어서도 조심스럽게 말하게 되는 본인을 발견하게 되고, 어느새부턴가 연애가 아닌 일방적인 눈치보기만 이어지게 되면 될수록 건강한 재회는 멀어지게 됩니다.

 

상대방과 정말 결혼이라는 종착점에 같이 이르고 싶다면, 내 위주에서 생각하는 발언들은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아주 자연스럽게 흘러갈 수 있는 소재가 어느 순간부터 부담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미링의 연애칼럼을 통해 공감해주시고, 많은 상담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그 성원에 힘입어 연애 상담과 진단을 통해 직접 더 섬세한 코칭&티칭을 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유미링의 리얼 상담을 받아보세요.

https://kmong.com/gig/345300

 

그대들의 연애이별재회를 진단처방해 드립니다. |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운세·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유미링의 운세·상담, 연애상담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운세·상담, 연애상담 제공 등 4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2020.10.31 - [사랑이별] - 재회를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 이유 3가지

2019.11.26 - [사랑이별] - 이별 후 여자의 심리 3단계

2019.10.17 - [사랑이별] - 권태기 극복방법, 절대 어렵지 않아요.

2019.10.03 - [사랑이별] - 잠수 이별, 당하셨나요?

2019.10.12 - [사랑이별] - 권태기 남자 심리, 어떤 증상이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