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손흥민 골, 번리전에서 인생 최고의 골!(+일본반응)

by 유미링 2019. 12. 8.
반응형

12월 8일(한국시간 기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결국 일을 냈습니다. 번리를 상대로 70m 단독 전력 질주를 통해 환상적인 골을 만들어 냈는데요.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인 홈 경기장에서 1골 1도움으로 토트넘의 5-0의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요새 축구를 틈틈이 기사 정도로만 보고,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감스트 유튜버를 통해서 짤막하게 참고하는 정도였는데 어제의 경기는 저도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서 바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프리미어 리그와 프리메라리그까지 섭렵해서 보던 저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자주 보지 못하게 되면서 주요 월드컵이나 K리그 정도만 보게 되었는데요. 간간히 해외 리그에서 우리 대한민국 선수들의 자랑스러운 소식들이 들려오면 유튜브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만끽하였는데 어제 역사적인 골을 손흥민 선수가 기록한 것을 보고, 다시 한번 해외리그를 실시간으로 봐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자국도 아닌 타국에서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손흥민 선수를 보고 있자니, 한창 구자철 선수와 기성용 선수 그리고 이청용 선수까지 아시안컵에 출전해서 같이 형들과 함께 뛰고, 울고, 웃던 손흥민 선수의 아기 시절 모습이 생각나서 한참을 미소 지었답니다.

 

그때도 손흥민 선수를 좋아하긴 했지만 이렇게 훌륭히 승승장구해주는 모습을 보니, 감개무량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새롭게 부임한 무리뉴 감독의 신임을 받는 아주 결정적인 순간 이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골 장면]

공을 잡은 손흥민 선수, 스퍼트를 조금씩 올리기 시작하네요.
수비수들이 손흥민 선수를 막으려고 하지만..
유유히 제치고, 손흥민 선수는 다시 전력질주를 시도합니다.
바로 앞에서 막으려던 수비수를 제치고, 공을 자유자재로 다루네요.
결국 상대팀 선수들을 여유롭게 제친 손흥민 선수는..
앞까지 나온 골키퍼와의 상황에서 아주 노련하게 골을 넣습니다.
정말 월드클래스라고 밖에 할 수 없는 손흥민 선수입니다. 흑흑.

지금 봐도 짜릿할 수밖에 없는 골인데요. 이보다 훌륭한 골이 없다는 그 말 밖에 나오지 않는 듯합니다.

 

 

불과 지난달, 경기 도중에 발생한 안드레 고메즈 선수의 발목 사고로 인해서 많은 자책을 하며 크게 슬픔을 느꼈던 손흥민 선수는 고메즈 선수의 건강한 재활을 바라는 기도 세리머니로도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저 또한 정말 충격적인 사고 소식이었기에 그 당시에 두 선수가 어떻게 충격을 받았을지 극복할 수 있어야 할 텐데 라며 걱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축구라는 스포츠는 결코 안전을 보장할 수 없는 운동이기도 하며, 선수들이 골을 넣기 위한 그 목표 하나로 움직이는 운동이라 부상의 우려도 결코 피해 갈 수 없는 것은 현실이기도 합니다.

 

'기도 세리머니' 손흥민 "힘든 시간 보냈다, 고메즈에 미안"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챔피언스리그에서 골을 터뜨린 후 '기도 세리머니'로 부상을 당한 안드레 고메즈에게 사과의 진심을 전했다.손흥민은 7일(이하 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2019-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4차전 즈베즈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출전해 토트넘이 1-0...

sports.news.naver.com

하지만 다행히도 안드레 고메즈 선수도 수술이 잘 되어 내년 초에 복귀를 할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한국 팬들도 그의 앞으로의 행보를 위해 응원하기도 했었지요. 얼마 전 한 유튜버는 안드레 고메즈 선수에게 한국 과자박스를 선물하며 따뜻한 편지를 보낸 일도 큰 화제에 올랐고, 안드레 고메즈가 그에 대한 답을 본인의 SNS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고메즈 선수가 하루빨리 쾌차해서 손흥민 선수와 함께 경기를 뛰는 그 날을 기약해 봅니다.

 

안드레 고메즈, 한국팬의 초코파이 선물에 ‘미소’

손흥민의 태클로 발목 골절 수술을 받았던 안드레 고메즈(에버턴)가 한국 팬으로부터 초코파이가 가득한 상자를 선물 받았다.고메즈는 23일(한국시간) 자신의

news.kmib.co.kr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준 손흥민 선수는 결국 70m 단독 돌파를 통해 손흥민 축구 인생 경력에서 "인생 최고의 골"이라고 할만한 골을 기록해냈네요. 이에 해외반응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는 손흥민 선수의 골을 본 일본인의 반응을 준비하였습니다.

손흥민 70m드리블 원더골, '손나우두'

손나우두라고 불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는데요. [메시나 마라도나를 연상시킨다], [무리뉴 감독이 말한 것처럼 정말 로 나우두를 보는 것 같았다], [일본에도 저런 훌륭한 선수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제가 다른 나라 사람이었어도 손흥민 같은 선수가 자국 선수라는 것에 대해 정말 부러웠을 듯합니다. 모두 한 마음처럼 손흥민 선수의 70m 드리블 골에 대한 칭찬이 자자했습니다.

무리뉴 감독의 손흥민 선수에 대한 극찬과, 그의 [로나우두] 발언에 대한 뉴스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이번 손흥민의 번리전 골 일본반응은, 칭찬일색으로 가득했던 반응이었는데요.

[스피드, 활용 능력, 공간 확보를 잘 간파해서 마지막 노련한 슛까지 정말 로나우두 같다. 이런 선수가 일본 대표선수 중에도 있었으면 좋겠다], [무엇보다 무리뉴 취임부터 연습도 제대로 할 수 없을 만큼 빡빡한 일정에서 4W1L이란 사실이 대단하다. 일단 무리뉴 감독에게는 100점을 주고 싶다], [다른 골을 생각 못한 것일 수도 있지만, 올해 최고 골이었다. 1~2명을 제치고 손쉽게 드리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아시아권 이라고만 한정 짓지 마라, 이미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이다], [손흥민 선수, 정말 훌륭하다] 등의 반응만 보더라도, 손흥민 선수의 세계적인 클래스를 일본에서도 부러워하고 있는 눈치가 대부분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뉴스 기사에서의 일본반응 입니다.
저는 이 반응이 제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어떤 한 일본 네티즌은 [일본인으로서 분하기도 하지만 손흥민 선수는 인정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무리뉴 감독의 칭찬까지 받다니, 언젠가 일본에서도 이런 선수가 나오면 좋겠다. 나이스 골!]이라는 반응을 리얼하게 전하기도 했습니다. 일본 반응만 보더라도 전 세계에서 손흥민 선수의 골을 보고, 극찬의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소식은 굳이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될 정도인 듯합니다.

 

현재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달리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골에 대한 소식은 축구와 친하지 않은 계층에게도 큰 심금을 울린 듯 보입니다. 한 편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 선수의 활약으로 한국 선수에 대한 호감으로 이어진다는 소식도 접했습니다. 이번 무리뉴 감독이 토트넘의 5:0 대승 이후에 행했던 인터뷰에서 박지성 선수를 예로 들며 한국 선수들은 겸손하고, 항상 배우길 원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마침 이 날의 손흥민 선수의 활약은 박지성 선수가 지켜보는 가운데 나온 것이었고, 아시아 축구 연맹(AFC) 올해의 국제선수상을 시상하기 위해 토트넘 스타디움을 방문했기 때문인데요. 자랑스러운 훌륭한 두 선수의 모습이 너무 인상 깊은 순간이기도 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한창 햇병아리 시절일 무렵에 마냥 커 보이던 박지성 선수가 이제 세계적인 클래스로 성장한 손흥민 선수에게 본인의 자리를 자연스럽게 계승한 모습이 보기 좋기도 하지만, 축구 선배로서 얼마나 자랑스러워 보일까 싶습니다.

AFC 올해의 국제선수상 시상 이후, 박지성과 손흥민의 기념 촬영을 하였습니다.

이 날 경기 이후 손흥민은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내 생에 최고의 골이라 생각한다"라고 하며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만족해도 될 만큼의 골이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가 스스로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면 좋겠습니다. 손흥민은 현재까지 시즌 10호골을 기록하며 4개 시즌 연속으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92년생인 손흥민 선수, 앞으로도 큰 활약을 할 수밖에 없는 창창한 날들만 눈 앞에 기다리고 있는 듯합니다. 훌륭한 축구선수가 우리 대한민국 사람이라니, 얼마나 자랑스러운 일인가요. 손흥민 선수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2019/12/07 - [재테크] - 중국 암호화폐, 비트코인에 사실은 호의적이다?

2019/12/03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서울,강원,인천편)

2019/12/01 - [예능]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포항 생고기 무한 리필 집?

2019/12/01 - [예능] -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건후가 모델?

2019/11/29 - [재테크] - 리플 코인 전망, 리플 코인 2020년 예상 금액은?(2편)

2019/11/27 - [재테크] - 리플 코인 전망, 리플 코인 2020년 예상 금액은?(1편)

2019/11/25 - [재테크] - 카카오 뱅크 주식 계좌, 월 5천원 무료로 받기

2019/11/24 - [예능] - 박경 사재기 논란 언급, 뒤늦은 사과?

2019/11/20 - [예능] - 유상철 감독님 건강, 췌장암 투병 관련하여

2019/11/21 - [예능] - 건후, 나은이가 갔던 울산 야외 카페는 어디일까?

2019/11/06 - [제품리뷰] - Canon G7X Mark 3(III), 캐논 브이로그 카메라의 매력

2019/11/05 - [맛집리뷰] - 포항 영일대 맛집, 도톰한 삼겹살의 진리 [고기중심]

2019/11/08 - [생활정보/생활] - 직접 겪은 대운이 들어올 때 징조 5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