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 어디로 이전했을까?

by 유미링 2019. 12. 12.
반응형

SBS골목식당의 출연을 계기로 맛집 중의 맛집으로 알려진 포방터 시장의 포방터 돈가스집 [돈카 2014]가 방송 이후로 넘쳐나는 손님들로 인해서 소음, 골목 혼잡의 고충으로 대기소까지 만들었으나 결국 기존 포방터에서의 사업장을 접고, 제주도로 이전 결심하였다는 소식을 골목식당을 통해서 접할 수 있었습니다. 골목 상권의 활성화를 통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전략으로 갔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들었지만 돈까스집 사장님의 큰 결정에 저는 응원의 박수를 마음속으로 보내드린 것 같아요.

 

포방터 돈까스집, 제주도 어디로 이전했을까요? 실제로 며칠 전부터 포방터 돈가스의 오픈 소식에 인파가 몰렸다는 기사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12월 12일 오늘 [돈카2014] 라는 상호명을 [연돈]으로 변경하여 낮 12시부터 100인분 한정 판매를 예고했다고 하는데요.

돈까스를 직접 맛보기 위해 전날 새벽부터 텐트를 치고, 쪽잠을 자며 제주도 연돈의 오픈을 기다린 분들도 계셨다고 하니 포방터 돈가스집의 위력이 정말 어마어마한 듯합니다.

출처. 아시아투데이

[연돈]은 백종원 대표의 도움으로 백종원의 더본 호텔 옆에 위치한 곳에 가게를 오픈하였다고 하는데요. 골목식당 프로그램 안에서도 백종원 대표가 포방터 돈가스 사장님을 신뢰하고, 믿고 있다는 관계가 눈으로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만, 서로 같은 업종에서 참 보기 좋은 사례라고도 보입니다.

한창 장사가 잘돼서 좋을 줄만 알았지만 끊임없는 손님들의 방문에 의해서 주민들의 항의와, 주변 상인분들의 민원이 쏟아져 결국 제주도로 이전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이었는데요. 터를 잡았던 정든 가게를 떠나서 다른 곳으로 이전을 결정하시기까지의 사장님 부부의 많은 고민과 아쉬움이 저에게 까지 느껴졌습니다.

6일 전, 연돈 인스타그램에서 12월 12일, 12시에 오픈 예정이라는 피드가 뜨자마자 많은 분들이 제주도에 방문해야겠다는 댓글들이 가득 달렸는데요. 저와 같은 마음으로 제주도에서의 새 출발을 응원해주시는 분들도 많았답니다. 제주도에 5월경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포방터 돈가스도 들를 겸 이번 연말이나 다음 해 1월쯤에 한 번 가볼까 생각도 드네요. 오늘은 한정 100인분만 판매하므로 지금쯤 대기인원만 해도 엄청나서 아마 못 드신 분들도 계셨으리라 생각 듭니다.

 

기존 가게와는 달리 규모가 상당히 큰 가게로 오픈하셨기 때문에 포방터 시장에서 한정적인 인원만 드셨을지라도 이제는 조금 더 많은 분들이 돈가스를 드실 수 있게 되실 것도 같습니다. 매번 웨이팅만 하다가 집으로 돌아가셨던 적도 많으셨을 텐데 제주도에서는 마음 편하게 장사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출처. 연돈 인스타그램

 

Instagram의 #연돈님: “#수요일밤 #11시10분 #전국_지역경제_살리기_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연돈입니다 기나긴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다음주! 새로운 보금자리 제주도에서의 첫 영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 새로운

좋아요 4,349개, 댓글 737개 - Instagram의 #연돈(@yeondon2014)님: "#수요일밤 #11시10분 #전국_지역경제_살리기_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연돈입니다 기나긴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다음주! 새로운 보금자리 제주도에서의 첫 영업을 앞두고…"

www.instagram.com

이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는 [연돈]의 가게 외관을 올리기도 하며 많은 공유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이기도 한데요.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에 위치한 [연돈]은 백종원 대표의 더본 호텔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위치를 찾아가시기가 상당히 편리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이사 결정부터 제주도 에서의 기록을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말 특집에서 샅샅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꼭 참고하셔서 방송분 보시면 될 듯합니다. [연돈]은 제주도의 특산물인 제주도 흑돼지를 이용하여 업그레이드된 돈가스로 손님맞이를 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SBS 골목식당

이번 제주도 입점과 관련하여 다양한 루머들이 돈 것도 사실입니다. 프랜차이즈로 전향하는 것이 아니냐부터 시작해서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호텔로 돈가스집 [연돈]을 입점시키는 것이 아니냐 라는 등의 루머까지 나돌았습니다. 하지만 [연돈]은 백종원 호텔 바로 옆에 가게를 오픈하였고, 무성하게 나돌던 소문과 루머들도 잠잠해지게 되었네요.

 

아무쪼록 제주도 맛집 투어에 [연돈]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2019/12/09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대구,거창편)

2019/12/08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부산편)

2019/12/03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서울,강원,인천편)

2019/12/01 - [예능]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포항 생고기 무한 리필 집?

2019/12/01 - [예능] -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건후가 모델?

2019/11/29 - [재테크] - 리플 코인 전망, 리플 코인 2020년 예상 금액은?(2편)

2019/11/27 - [재테크] - 리플 코인 전망, 리플 코인 2020년 예상 금액은?(1편)

2019/11/21 - [예능] - 건후, 나은이가 갔던 울산 야외 카페는 어디일까?

2019/11/20 - [예능] - 유상철 감독님 건강, 췌장암 투병 관련하여

2019/11/05 - [맛집리뷰] - 포항 영일대 맛집, 도톰한 삼겹살의 진리 [고기중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