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이 웹툰 안 본사람 없게 해주세요!(네이버 웹툰 1편)

by 유미링 2019. 12. 15.
반응형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책을 볼 수 있는 세상이 된 지금,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문서 물도 굳이 현물로 소지하지 않아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트렌드 코리아 2020에도 나와있는 10대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에 속하기도 하는 형태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굳이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바로 전송해주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내가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소비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것이 핵심인 트렌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트렌드와 걸맞는 콘텐츠가 있지요. 바로 [웹툰]입니다.

오늘은 [이 웹툰 안 본 사람 없게 해 주세요! (네이버 웹툰 편)]으로 포스팅을 적어 내려갈까 합니다.

웹툰은 심심할 때나, 갑자기 만화가 보고 싶어 질 때, 잠깐 여유가 생길 때 바로 모바일 앱을 접속해서 보는 저에겐 너무 소중한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월이 지나도 다양한 연령층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콘텐츠 중 하나가 바로 웹툰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장르가 다양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한 웹툰 몇 가지를 추천드리기에 앞서 [완결 웹툰]도 포함이 되어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화요웹툰 [열정 호구]-솔뱅이님

멀고도 험한 취업 관문을 뚫고 드디어 취업에 성공!? 꽃길만 펼쳐질 줄 알았는데.. 어쩐지 열정 페이의 함정에 빠진 것만 같다.

출처. 네이버 웹툰

직장인들이라면 가장 공감할 만한 소재들로 가득 차 있는 웹툰이라 할 수 있는 [열정 호구]-솔뱅이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현재도 화요일마다 연재 중인 웹툰인데요. 에피소드 하나하나 읽게 되다 보면 직장 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겪어볼 수 있는 고충들부터 시작해서 가족 간의 에피소드 등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분들 사이에서도 다양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웹툰 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이 웹툰을 읽으면서 엄청 화가 나다가도, 착한 주인공이 본인의 길을 잘 걸어 나가면 좋겠다 라는 바람과 함께 정주행 했던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각자 느끼는 감정은 다를 수 있지만 아마 웹툰 열정 호구를 보신다면 제가 주인공을 응원하는 이유를 절실히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많은 취업 준비생 분들이 사회 진출을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며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실 거라 생각 드는데요. 누구에게나 좌절과 고통은 오기 마련입니다. 도중에 포기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견디다 보면 결국 이겨낼 수 있는 것도 좌절과 고통입니다. 웹툰 열정 호구는 아직 완결된 웹툰은 아니지만 힘든 과정을 겪어내며 결국 꽃길을 걸을 수밖에 없는 주인공을 그리고 있으므로 주인공의 발자취를 함께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2. 목요웹툰 [좀비 딸]-이윤창 님

나의 딸은 좀비다. 이 세상 마지막 남은 유일한 좀비..

출처. 네이버 웹툰

사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웹툰 중에 하나인 [좀비 딸]-이윤창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무엇보다 이윤창 작가님은 [아랫집 시누이],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한 살이라도 어릴 때]를 그린 김진 작가님의 남편 분이시기도 하시지요. 훈남과 훈녀의 만남으로 웹툰계 사이에서 두 분의 결혼 소식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답니다. 특히 이윤창 작가님은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개그 역사물인 [타임 인 조선] 웹툰을 그리신 유명한 분이시기도 합니다. 공포영화는 무서워서 잘 보지도 못하는 제가 좀비물은 참 좋아해서 공포물인가 라는 생각을 하였지만 반전인 전개가 이어졌지요.

출처. 네이버, 이윤창 작가님과 김진 작가님

웹툰 [좀비 딸]은 좀비가 되어버린 딸을 데리고, 무작정 친정어머니가 계신 시골집에 내려가게 된 주인공을 둘러싼 재미있고, 슬프고, 즐거운 스토리 구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기도 한 웹툰입니다. 특히 웹툰에서 출연하고 있는 고양이 캐릭터 [김애용]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출시되기도 했는데요.

사실 저도 김애용 이모티콘 소유자입니다. 하하. 감히 구매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은 아마 [좀비 딸]을 보게 되시면 충분히 이해하게 되실 거라 생각 듭니다. 고양이를 지칭하는 떼껄룩이란 키워드도 계속해서 유행하기도 했었는데요. 이 웹툰이 마냥 무거운 소재라고만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입니다. 타임 인 조선 때도 느꼈지만 적당한 무게감과 적당한 개그 요소는 웹툰을 계속해서 읽게 만드는 이윤창 작가님의 저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출처.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 (애용이의 대사와 행동은 웹툰을 보면 아주 재미있게 다가오실 거에요)

유일하게 쿠키를 구워가면서 보았던 웹툰이기도 해서 이미 미리보기로 모든 화를 보았다는 건 비밀입니다. 현재도 목요일에 연재 중인 [좀비 딸] 가볍게 정주행 볼 수 있는 웹툰이기 때문에 감히 추천드립니다.


3. 완결 웹툰 [기기괴괴]-오성대 님

기묘하고 괴상한 이야기들.

출처. 네이버 웹툰

현재는 완결된 웹툰이지만, 이거 안 본 사람 없게 해 주세요!라고 외칠 수 있을만한 정도의 웹툰인 [기기괴괴]-오성대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말 그대로 기묘하고 괴상한 이야기들을 짧은 에피소드로 풀어내는 미스터리 스릴러 웹툰인데요. 특히, 웹툰 짤을 활용하셔서 개그 요소를 가미한 [장르파괴괴]도 주마다 그려주시기도 하셨어요. 매주마다 다양하고도, 기괴한 스토리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어내시는 능력이 대단하셨어요. 독자들 사이에서도 '도대체 어디서 이런 소재를 매주 쏟아낼 수 있는 거야?'라는 반응이 자자할 만큼 기상천외한 소재들을 찾아내어 재미있는 스토리로 보답하신 오성대 작가님이십니다.

중국에서 제작 된 [성형수] 영화

기기괴괴 에피소드 중 가장 유명하기도 했던 [성형수]는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게 성형할 수 있다는 모티브로 그려진 스토리인데요. 성형하고 싶은 신체 일부를 성형수에 일정 시간 담가두고, 직접 손으로 찰흙을 빚듯 자유자재로 매만져 취향에 맞는 얼굴을 가질 수 있는 기적의 성형수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스토리입니다. 중국에서 영화로 제작될 만큼 큰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성형수] 에피소드를 보고 웹툰으로만 다뤄지기엔 너무 아까운 소재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나 영화로 제작된다고 해서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영화를 직접 감상해보지는 못했지만 실제로 다뤄지는 것이다 보니 웹툰보다 더 무서울 것 같아서 일단 자제했습니다. 흑흑.

그 밖에도 [재생 종자], [꿈 공유석], [순간 이동기], [인간 현관]과 같은 기괴하고, 참신한 소재로 구성된 탄탄한 스토리의 에피소드가 가득한 완결 웹툰 [기기괴괴]를 추천드립니다. 곧 시즌제로 기기괴괴 2도 나올 듯 하니 여러분 꼭 보시길 바랍니다.


4. 일요웹툰 [맘마 미안]-미티/구구님

아들보다 어려진 엄마?! 다 큰 아들의 목숨을 건 엄마 뒷바라지!

출처. 네이버 웹툰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이기도 한 [고삼이 집 나갔다], [야부리 맨]을 그리신 미티님과 그리고 구구님이 함께 꾸려나가는 웹툰 [맘마 미안]입니다. 말 그대로 이혼을 한 주인공 엄마는 아들보다 어려지게 되고, 못다 한 공부를 위해 다시 대학에 입학하여 새롭게 대학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본인이 젊어진 이유는 바로 아들의 희생에 의해서 젊어지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웹툰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하하. 그 안에서 일어나는 아들과 젊어진 엄마 사이에서 일어나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다룬 웹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웹툰을 접하게 된 이유는 바로 제가 좋아하는 미티 작가님의 이름을 확인했기 때문인데요. 밤새워가며 정주행 하게 되었단 사실도 비밀입니다. 흑흑. 스토리도 중요하지만 웹툰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간혹 미소년, 미소녀 캐릭터 때문에도 다양한 웹툰을 접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미소년, 미소녀 캐릭터를 보고 싶고, 좋아하시는 분들은 맘마 미안을 추천드립니다. 그림체가 신선하고, 캐릭터도 예쁘고 멋지기 때문에 읽는 재미도 있지만 보는 재미도 같이 즐기고 싶다면 이 웹툰을 제외할 순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5. 일요웹툰 [검은 인간]-이 저녁님

너의 흉터도, 너의 두 눈도, 그리고.. 너의 힘까지! 지금부터 모든 걸 바꿔줄게.

출처. 네이버 웹툰

액션과 웹툰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액션 웹툰 추종자들은 꼭 봐야 할 웹툰 [검은 인간]-이 저녁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사실 이 웹툰 같은 경우는 주인공의 어깨에 올라와있는 [깜장이] 캐릭터 덕분에 썸네일을 보고 밤새워서 정주행 하게 된 웹툰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밤을 새워가며 정주행을 하는 웹툰들은 단연코 재미를 보장 드릴 수 있을 만큼 빠져드는 웹툰이기도 합니다. 하하.

사실 1화부터 조금 무거운 소재로 시작하긴 합니다. 행복했던 가족이 큰 사고를 당하게 되고, 기적적으로 남자아이였던 주인공만 살아남게 되는데요. 모든 것을 잃었다 생각하고 있던 그 남자아이 앞에 무언가가 보이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 개체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한 편으로는 스릴러 같기도 하지만 그렇게 무서운 웹툰이 아니랍니다. 스토리 자체가 탄탄하기도 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뒷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지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김애용] 캐릭터와 버금가는 [깜장이] 캐릭터가 제 마음을 녹이기도 했는데요. 평소에 이모티콘 구입하는 것을 좋아해서 지인들과 카카오톡을 할 때에도 이모티콘으로 말을 대신하기도 하는 저이기도 합니다. 저처럼 웹툰을 즐겨보시는 분들은 아마 이모티콘 구입에 더 적극적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깜장이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까지 출시되지 않은 듯한데요. 저와 같은 독자들을 위해서 출시되면 좋겠어요. 깜장이가 마냥 귀여운 캐릭터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검은 인간] 웹툰에서 큰 열쇠를 쥐고 있는 개체 이기도 하니 이 웹툰 안 본 사람 없게 해 주세요!


오늘은 이 웹툰 안 본 사람 없게 해 주세요! 네이버 웹툰 1편을 다뤄보았습니다.

아직도 무궁무진하게 남아있는 저의 추천 웹툰 콘텐츠를 차차 소개해드릴 까 합니다. 제가 초등학생 시절에 서점에 가서 짱구 만화책을 직접 구매해서 모으기도 했었던 기억도 어렴풋이 떠오릅니다. 그때는 소장의 가치가 있었으나 지금은 간편하게 침대에 누워서 만화책을 펼쳐볼 수 있는 개념인 웹툰 콘텐츠가 더욱더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이 변해가니 이렇게 라이프 생활도 변해가는 듯하네요.

오늘 잠시 비는 여유 시간엔 네이버 웹툰 1편 어떠세요?

 

2019/12/13 - [예능] - 태사자, 도를 아시나요? 20년전 아이돌 덕질하기!

2019/12/12 - [생활정보/생활] - 포방터 돈까스, 제주도 어디로 이전했을까?

2019/12/09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대구,거창편)

2019/12/08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부산편)

2019/12/08 - [예능] - 손흥민 골, 번리전에서 인생 최고의 골!(+일본반응)

2019/12/07 - [재테크] - 중국 암호화폐, 비트코인에 사실은 호의적이다?

2019/12/05 - [재테크] - 구글 애드센스 10달러 달성, 핀 번호 받아요!

2019/12/03 - [생활정보/생활] - 2019크리스마스 축제, 데이트 여기서! (서울,강원,인천편)

2019/12/02 - [재테크] - 블록체인으로 부동산업계가 크게 바뀐다?

2019/12/01 - [예능]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포항 생고기 무한 리필 집?

2019/12/01 - [예능] -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건후가 모델?

2019/12/01 - [생활정보/생활] - qs 세계 대학 순위 2020, 세계 대학 랭킹 TOP100

반응형

댓글